본문 바로가기
소프팅 인더스트리얼, 엣지커넥터 지멘스 1.20 버전 출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소프팅 인더스트리얼, 엣지커넥터 지멘스 1.20 버전 출시

기사입력 2020-10-19 14:04:3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소프팅 인더스트리얼(Softing Industrial)은 최근 엣지커넥터 지멘스(edgeConnector Siemens) 1.20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소프트웨어 모듈은 컨테이너 기술을 기반으로 지멘스 컨트롤러와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한다.

새로운 버전은 SIMATIC S7-1200 및 S7-1500과 함께 SIMATIC S7-300/400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소프팅 인더스트리얼, 엣지커넥터 지멘스 1.20 버전 출시
산업용 엣지 솔루션을 지원하는 엣지커넥터 지멘스

엣지커넥터 지멘스는 데이터 블록을 비롯해 SIMATIC S7-1200 및 S7-1500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다. 또한 1.20 버전은 추가로 SIMATIC S7-300/400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은 상호 운용성 표준인 OPC UA를 통해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내장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로컬에서 구성이 가능하며, REST 인터페이스를 원격으로도 구성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애저(Azure) IoT 엣지 및 AWS IoT 그린그래스(Greengrass)와 통합이 용이하고, 도커 허브(Docker Hub)와 같은 온라인 리포지토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소프팅 인더스트리얼 측의 설명이다.

소프팅 인더스트리얼의 세일즈 수석 부사장인 볼프강 웬드(Wolfgang Wende)는 ‘사용자는 가상화 및 컨테이너 기술과 함께 제공되는 이 제품을 통해 유연한 구축 및 사용 편이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며 ‘컨트롤러나 자동화 네트워크의 구성을 변경하지 않고도 혁신적인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유용한 프로세스 및 머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개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 권한 관리와 같은 첨단 보안 기능을 통해 전체 솔루션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볼프강 웬드는 ‘엣지커넥터 지멘스는 가상화 및 컨테이너 기술을 포함하는 dataFEED 제품군의 첫 번째 전략적 확장 제품이’이라며 ‘브라운필드 연결 및 OPC UA 기술에 대한 소프팅의 방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롭고 고효율적인 IoT 솔루션 아키텍처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엣지커넥터 지멘스는 무료 테스트가 제공된다. 현재 자동차, 항공우주, 식품 및 음료산업의 고객들이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