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일링스와 콘티넨탈, 자율주행용 레디 4D 이미징 레이더 개발 협력

자일링스와 콘티넨탈, 자율주행용 레디 4D 이미징 레이더 개발 협력

[산업일보]
자일링스(Xilinx®)와 콘티넨탈(Continental)은 자일링스의 징크 울트라스케일+(Zynq® UltraScale+™) MPSoC 플랫폼을 기반으로 콘티넨탈의 새로운 ARS540(Advanced Radar Sensor 540)을 구현함으로써 자동차 업계 최초로 프로덕션 레디 4D 이미징 레이더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두 기업은 협업을 통해 ARS540이 탑재된 새로 생산되는 차량은 SAE J3016 레벨2 기능을 실현, 레벨5 자율주행 시스템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4D 이미징 레이더는 거리와 방위각, 고도 및 상대속도를 통해 객체의 위치를 확인하기 때문에 속도와 방위각 만을 포착하는 이전의 자동차 레이더 시스템이 제공하지 않는 주행 환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콘티네탈의 ARS540은 높은 분해능과 300m 범위를 제공하는 4D 이미징 레이더다. ±60°의 넓은 시야각은 운전 중 정확한 예측을 위한 다중가설추적(MHT: Multi-Hypothesis Tracking)이 가능하다고 자일링스 측은 설명했다. 이는 교량 아래의 교통정체 감지와 같은 복잡한 운전 시나리오를 관리하는데 중요하다.

콘티넨탈의 프로그램 관리 레이더 책임자인 노르베르트 해머슈미트(Norbert Hammerschmidt)는 8일 배포자료에서 '자일링스의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 플랫폼은 ARS540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성능과 첨단 DSP 기능을 제공하며, 적응성 및 전송속도로 광범위한 안테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시장 선도적인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자일링스의 자동차 등급(XA)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는 적응형 플랫폼으로, 콘티넨탈의 4D 이미징 레이더가 여러 센서 플랫폼 구성에 구애받지 않고, OEM 사양에 맞게 조정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욜 디벨롭먼트(Yole Développement)의 RF 디바이스 및 기술 부문, 기술 및 시장 분석가인 세드릭 말라퀸(Cédric Malaquin)도 같은 자료에서 '4D 이미징 레이더는 더 넓은 범위와 시야, 통찰력을 제공하며, 레벨2 에서 레벨5 개발자들이 보다 안전한 주행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센서다. 4D 이미징 레이더가 초반에는 고급 자동차와 로봇택시에 적용하면서 올해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 124%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5억5천만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김예리 기자 yrkim@kidd.co.kr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