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자리 잡은 언택트 방식…‘딥 러닝’ 성장 가속한다

딥 러닝 세계 시장점유율, 2025년 ‘72%’ 예상

[산업일보]
지난 2월 시작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일상생활에 비대면, 비접촉, 무인화 방식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발표한 보고서인 ‘코로나 시대, 고성장이 예상되는 딥 러닝 시장’에 따르면, 이러한 비대면 소비패턴의 확산은 딥 러닝 시장의 성장을 앞당기고 있다.
일상에 자리 잡은 언택트 방식…‘딥 러닝’ 성장 가속한다

재택 및 원격 근무 방식이 활성화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술이 방역과 확진자 진단 분야에서 활약하면서, 향후 인공지능 기술은 더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의 여러 기술적 문제가 완화되고 하드웨어가 발전하며 빅데이터가 출현하면서 딥 러닝의 성능은 크게 개선됐다.

딥 러닝 학습에 사용 가능한 데이터 수집이 상당히 제한적이었던 이전과 달리, SNS 서비스 분야에서 빅데이터가 나타나 학습 데이터의 양이 풍부해지고, 이에 따라 딥 러닝을 활용해 복잡한 개념이나 문장 학습이 한결 쉬워진 것이다.

최근 딥 러닝을 적용한 비대면·비접촉·무인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만큼, 인공지능 시장의 성장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의 규모는 2019년 164억 달러에서 2025년 988억 달러까지 약 6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딥 러닝 분야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딥 러닝의 세계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70%였는데, 2025년 72%를 기록할 전망이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 김동한 수석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 이후 언택트 소비패턴의 확산은 딥 러닝 시장의 성장을 가속할 것’이라며 ‘국내외 기업의 시장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어 국내 금융사는 이에 대해 대비를 해야 한다’고 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