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LLER(졸러), 공구 프리세팅 및 측정 장비 ‘venturion’ 시리즈 공급

ZOLLER(졸러), 공구 프리세팅 및 측정 장비 ‘venturion’ 시리즈 공급

[산업일보]
첨단 공구 프리세팅 및 측정 장비 전문 글로벌 업체 ZOLLER(졸러)는 최근 ‘venturion(벤츄리온)’ 시리즈를 국내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venturion은 모든 타입의 절삭 공구를 측정하고 세팅 가능한 장비로 3축 CNC 구동과 오토포커스 기능이 탑재돼 초보자도 쉽게 정밀한 자동측정 및 세팅이 가능하다는 게 ZOLLER 측의 설명이다.

ZOLLER 관계자는 ‘복잡한 형상의 공구를 μm 단위까지 최상의 정밀도로 측정할 수 있고, 모듈러 시스템으로 구성돼 높은 확장성을 갖고 사용자의 작업공정에 적용 가능하다’며 ‘네트워크로 연결된 제품, 디지털화된 공구 관리, 외부 시스템과의 데이터 상호교환 등을 통해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많은 시간이 소요됨으로써 venturion 시리즈는 사용자가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제작되고, 공구 측정과 프리세팅 작업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기를 미리 대비할 수 있다’며 ‘생산 공정은 정밀하고 신뢰성있는 공구 측정값을 기반으로 진행돼야 함으로써 venturion의 전자기계식 부품들은 ZOLLER pilot 측정 소프트웨어와 자동으로 연동해 측정값과 데이터 전송에러를 획기적으로 줄여주고 이를 통해 극대화된 작업 안정성을 보장한다’고 했다.

한편, venturion 시리즈는 venturion 450, venturion 600, venturion 800 등 총 3종으로 구성된다. ZOLLER의 공구 프리세팅 및 측정 장비는 국내 총판인 마팔하이테코에서 공급한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