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소재 분야 받은 인증기술 'Bike & e-bike용 무용접 슬라이딩 프레임 제조·조립 기술'

38개 우수 신기술(NET)·신제품(NEP) 인증

기계소재 분야 받은 인증기술 'Bike & e-bike용 무용접 슬라이딩 프레임 제조·조립 기술'

[산업일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22일 38개 신기술‧신제품 인증기업에게 신기술(NET)‧신제품(NEP) 인증서를 수여했다. 수여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형태로 진행했다.

NET(신기술, New Excellent Technology)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한 기술이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우수 기술을 신기술로 인증하는 제도라면, NEP(신제품, New Excellent Product)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한 신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우수한 기술을 핵심으로 적용해 상용화가 완료된 신제품을 평가해 정부가 인증하고,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제도를 말한다.

신기술(NET) 인증은 124개의 신청 기술에 대한 3단계 심사를 거쳐 24개(인증율 19%)의 혁신기술에 대해 부여했다.

산업적 범용성이 높은 자원의 국내 자립화에 기여하고 폐촉매를 재활용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탈질 폐촉매 공정 기술, 미래 디스플레이의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중형 폴더블‧롤러블 디스플레이에 구현 가능한 터치 솔루션 기술 등 24개 기술(30개 기관)을 인증했다.

신제품(NEP) 인증은 총 124개의 신청제품 중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혁신성과 시장성이 뛰어난 14개(인증율 11%)의 제품에 대해 부여했다.

초음파 카메라를 통해 소음(누설)이 발생하는 위치를 파악해 다양한 분야에 응용 가능한 제품, 고효율 에너지 신산업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제품 등 14개 제품(14개 기관)을 인증했다.

인증신제품은 공공기관의 우선‧의무구매 등을 통해 판로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국가기술표준원은 대상 공공기관을 현재 450여 개에서 지자체 산하 지방공기업 등을 포함시켜 900여 개로 확대 추진 중이다.

기계소재 분야에서 받은 인증기술은 'Bike & e-bike용 무용접 슬라이딩 프레임 제조·조립 기술'이다.

이승우 국가기술표준원장은 신기술·신제품 개발 인증을 받은 기업 대표와 직원들을 격려한 뒤,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기업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으나, 디지털 뉴딜과 비대면 산업으로의 전환 등 오늘날과 같이 기술 변화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는 시대에 금번 수상 기업들이 기술의 개발을 넘어서 기술 혁신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승우 원장은 이어 “정부도 보다 많은 혁신 기술과 제품이 신기술‧신제품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제도를 개선하고, 인증신기술을 반영한 제품의 상용화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원정 기자 sanup20@kidd.co.kr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