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월24일] 미국 대선 관련 불확실성 증가로 증시 약세(LME Daily Report)

달러화 강세, 코로나19 확진 증가로 안전자산 선호 현상

[9월24일] 미국 대선 관련 불확실성 증가로 증시 약세(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24일 비철금속 시장은 달러화 강세 및 코로나19 확진 증가세로 인해 안전자산 선호 현상이 강화되면서 전일에 이어 낙 폭을 키워 나갔다.

$6,600선이 깨어지며 장을 개장한 Copper는 Asia 장에서는 낙 폭 과다에 따른 관망세가 우위를 보이며 큰 변동이 없었다. 하지만 London 장이 개장한 이후 유럽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커진 것에 따라 투자자들이 불안 심리를 드러내며 $6,500선 마저 무너졌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 분쟁이 다시 심해지는 점 역시 가격 하락에 힘을 실었다.

골드만삭스는 미국 대법관 지명 등으로 인해 민주당과 공화당의 합의가 지지부진한 가운데 신규 재정 부양책의 도입이 어려워짐에 따라 4분기 전망치를 기존 대비 반토막으로 하향 전망 했다.

파월 연준 의장과 므누신 재무장관이 부양책 재원 중 사용되지 못한 재원을 다른 용도로 사용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고 있지만 실제 집행까지는 넘어야 될 산이 많아 보인다.

파월 의장은 현재 메인스트리트 대출 용도로 배정된 750억 달러는 거의 사용되지 않고 있어 가계의 소비를 촉진 시키기 위해 이를 전용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는 괜찮아 보이지만 추가적인 부양책이 없을 경우 경제가 어떻게 될 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는 의견이다.

25일은 24일 장 마감이 어느 정도 가격이 조정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인 점을 주목하고, 조정을 딛고 다시 한 번 상승할 수 있는 힘을 보일 수 있을지를 지켜봐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