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크(Seeq), 새로운 투자자로 시스코 인베스트먼츠 참여

성장 지속세 확인하면서 시리즈 B 펀딩 마감

시크(Seeq), 새로운 투자자로 시스코 인베스트먼츠 참여


[산업일보]
시스코 인베스트먼츠(Cisco Investments)rk 사우디 아람코 에너지 벤처스(Saudi Aramco Energy Ventures)와 알티라 그룹(Altira Group), 쉐브론 테크놀로지 벤처스(Chevron Technology Ventures) 및 넥스트47(Next47)과 함께 시크(Seeq)의 제품 및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자로 참여했다.

제조 및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첨단 분석 소프트웨어 분야의 리더인 시크 코퍼레이션(Seeq Corporation)은 기존 투자자와 시스코 인베스트먼츠(Cisco Investments)의 투자를 통해 시리즈 B 펀딩을 마감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사우디 아람코 에너지 벤처스(Saudi Aramco Energy Ventures)와 알티라 그룹(Altira Group), 쉐브론 테크놀로지 벤처스(Chevron Technology Ventures), 세컨드 애비뉴 파트너스(Second Avenue Partners) 및 넥스트47(Next47)을 비롯해 지멘스(Siemens) 벤처 그룹과 다른 기존 투자자들이 새롭게 참여했다.

시크는 최근 Inc 매거진이 선정한 2020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리스트에서 2019년 369위에서 크게 발전한 261위에 올랐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크는 프로세스 제조 분야의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이 신속하게 분석 및 예측을 수행하고, 협업 및 통찰력을 공유해 생산 결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시크는 석유 및 가스, 제약, 화학, 에너지, 광업, 식품 및 음료 분야를 비롯해 여러 공정 산업의 기업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이번 펀딩은 시크의 개발 및 판매, 마케팅 자원의 확장을 가속화하고, 국제 시장에서 입지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시크의 CEO겸 공동 설립자인 스티브 슬리와(Steve Sliwa)는 “시스코의 지원으로 시리즈 B 펀딩을 종료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제조 기업들이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을 수행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시크를 통해 고객들은 데이터 액세스 및 준비, 계산을 수행하는 대신, 업무 시간의 80~90%를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수 있게 됐으며, ‘데이터는 풍부하지만 정보는 부족하다’라는 말은 과거의 일이 됐다.”고 설명했다.

시스코 인베스트먼츠의 기업 개발 수석 디렉터인 아밋 채터베디(Amit Chaturvedy)는 “시스코 인베스트먼츠는 운영 및 비즈니스 성과를 가속화하는 첨단 데이터 과학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시크의 여정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산업 시장에 대한 시크의 강력한 가치 제안은 IoT 및 비즈니스의 디지털 혁신에 주목하고 있는 시스코의 전략과 일치한다.”고 밝혔다.

시크에 대한 시리즈 B 확장이 종료됨에 따라 약 3천만 달러의 자본금이 증가할 것이며, 이는 알티라 그룹과 사우디 아람코 에너지 벤처스가 주도한 이전의 시리즈 B 펀딩에 추가돼 시크에 대한 총 투자액은 약 6천5백만 달러에 이르게 된다.

프로세스 제조 데이터에 대한 통찰력을 분석하고 공유하기 위한 시크의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세트에는 사용이 편리한 첨단 분석을 위한 워크벤치(Workbench)를 비롯해 보고서 및 대시보드 게시를 위한 오거나이저(Organizer)와 파이썬(Python) 라이브리러 액세스를 위한 데이터 랩(Data Lab) 등이 포함돼 있다.

시크는 북미 및 유럽의 직영 판매 조직을 비롯해 40개국 이상에서 시크 제품의 판매 및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글로벌 시스템 통합업체 파트너 네트워크를 전세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시크의 급속한 성장의 일부분은 클라우드 기반 컴퓨팅에 대한 파트너십과 노력으로 촉진되고 있다. 시크는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AWS의 산업역량파트너(Industrial Competency Partner)로서 아마존 레드시프트(Amazon Redshift), S3, 세이지메이커(SageMaker) 머신러닝 등 여러 서비스를 비롯한 많은 데이터 스토리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애저(Azure)의 경우, 시크는 2018년부터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2020 올해의 마이크로소프트 에너지 파트너 파이널리스트(Microsoft Energy Partner of the Year Finalist)에 선정되기도 했다. 애저 서비스는 애저 시냅스(Azure Synapse), 애저 데이터 레이크(Azure Data Lake),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Azure Data Explorer), 애저 타임 시리즈 인사이트(Azure Time Series Insights)를 비롯해 머신러닝 통합을 위한 애저 노트북(Azure Notebooks) 및 파워 오토메이트(Power Automate)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시크는 클라우드 파트너십 외에도, OSI소프트(OSIsoft), 지멘스(Siemens), GE, 하니웰(Honeywell), 에머슨 오토메이션 솔루션(Emerson Automation Solutions), 인덕티브 오토메이션(Inductive Automation), 아비바(AVEVA), 아스펜테크(AspenTech), 요코가와(Yokogawa) 등을 비롯한 온프레미스(On-Premise)를 적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자동화 공급업체 데이터 스토리지 플랫폼 세트와 연결이 가능하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