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치삽시다’ 라이브 커머스 매출 3회차 만에 10억3천만 원(누적) 달성
김성수 기자|ks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가치삽시다’ 라이브 커머스 매출 3회차 만에 10억3천만 원(누적) 달성

기사입력 2020-09-23 18:09:5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소상공인협동조합 우수제품 판매 촉진을 위한 ‘가치삽시다’ 라이브 커머스가 3회차 만에 매출 10억3천만 원을 기록했했다. 참여 조합 중 일부는 라이브 커머스 당일 매출액이 전년도 매출액의 50%를 넘긴 것으로 확인돼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제품은 라이브 커머스 당일 준비된 초도 물량이 완판돼 배송이 다소 지연되기도 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23일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가운데 온라인 판로 진출 지원을 돕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라고 했다. 다음달 28일까지 총 7회차로 기획됐으며 우수 제품을 보유한 17개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참여한다.

기획전은 ▲10월 7일 ▲10월 14일 ▲10월 21일 ▲10월 28일 진행한다. 유튜브(Youtube)에서 “어디까지 팔아봤니”를 검색하거나 ‘가치삽시다 플랫폼’ 또는 ‘위메프’ 웹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에 참여한 남원김부각협동조합 한경숙 이사장은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 중 판매된 금액이 1억4천만 원이다. 이는 지난해 조합 매출액의 절반을 넘는 수치다. 라이브 커머스를 계기로 확보한 고객들에게서 지속적인 재주문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기부는 추석 명절 대목을 맞아 ‘우체국 쇼핑몰’에 소상공인협동조합 20여 개사를 입점 시켜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의 판로 개척을 추가 지원하고 있어 온라인 진출 조합은 점차 확대하기로 했다.

중기부 지역상권과 노기수 과장은 “소상공인협동조합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가 이렇게 뜨거운 반응을 얻을지는 예상치 못했다”며, “앞으로도 남은 4회차의 라이브 커머스도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산업 관련 정책과 동향을 전달하기 위해 여러분과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