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B, 중국국제공업박람회(CIIF)에서 지능형 제조 및 헬스케어 가속화 솔루션 공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ABB, 중국국제공업박람회(CIIF)에서 지능형 제조 및 헬스케어 가속화 솔루션 공개

기사입력 2020-09-19 15:09:3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ABB는 9월 15일부터 19일까지 열리고 있는 ‘2020 중국 국제공업박람회(이하 CIIF2020)’에서 다양한 신규 로봇 자동화제품, 솔루션 및 서비스를 공개했다.

ABB 로봇 자동화 사업영역을 총괄사미 아티야(Sami Atiya) 사장은 ‘오늘날만큼 자동화가 산업과 밀접했던 적은 없었다. ABB는 고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사업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다양한 로봇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다양한 사업이 변화하고 동시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기술의 경계를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아티야는 ‘중국에서 설계부터 제작까지 완료한 IRB 1300은 이번에 로봇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신제품’이라며 ‘고객이 유연한 제조환경으로의 전환하도록 돕는 우리의 혁신 사례’라고 했다.

새로운 IRB 1300 로봇은 더 빠르고 컴팩트(compact)한 패키지로 동급 사양 로봇 중 최고의 리프팅 능력과 작업반경 그리고 경로 정확성을 제공한다는 게 ABB 측의 주장이다.

ABB 관계자는 ‘생산성과 생산라인의 유연성을 향상하도록 설계된 IRB 1300은 높은 중량의 물체를 빠르게 들어 올리거나, 복잡하고 불규칙적인 짐을 옮기는 작업에 있어 더 빠른 소형 로봇을 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한다’며 ‘기존 IRB 1600 모델에 비교해 60% 더 가볍고 83% 더 축소된 설치공간과 27% 더 빠른 사이클 타임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6축 로봇은 고부하 응용 분야인 전자, 일반산업, 식음료, 물류 및 자동차 생산 라인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ABB중국 춘위안 구 회장은 ‘오늘날 중국은 로봇과 자동화에 있어 글로벌 원동력의 역할을 하고 있다. 중국의 새로운 경제 개발 모델 및 인프라의 도약으로, 우리는 전기자동차, 5G, 가전제품, 물류, 식음료, 제약, 교육 심지어는 높은 잠재적 로봇 시장인 헬스케어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산업 분야에서 기회들을 엿볼 수 있게 됐다’며 ‘CIIF2020을 통해 미래의 병원과 미래의 공장에 대한 우리의 비전과 함께 향후 보다 유연한 차량 제조가 가능한 유연 접근 방식을 소개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ABB, 중국국제공업박람회(CIIF)에서 지능형 제조 및 헬스케어 가속화 솔루션 공개

미래의 병원
ABB는 미래의 병원에 대한 비전을 보여준다. 병원에 필요한 약국의 로봇 자동화 시스템과 함께 양팔 협동 로봇인 YuMi®가 실험실 내 작업자와 피펫팅, 액체 핸들링, 배합, 미생물 배양 등을 작업하는 협업 로봇 셀을 시연한다.

미래의 차량
ABB는 자동차 전자 조립, 품질 검사를 포함한 자동차 산업 전반에 적용가능한 지능형 제품 및 솔루션과 함께 새로운 픽셀도장(Pixcel Paint) 솔루션을 선보인다.

해당 솔루션은 잉크젯을 이용해 오버스프레이를 방지하고 동시에 마스킹/디마스킹 작업 없이 한 번에 투톤의 페인트를 개별의 디자인에 적용함으로써 고객 요구에 맞추고 작업 속도가 50% 향상된다.

미래의 공장
ABB는 고객 성과를 높이고 또한 전통적인 산업에서 디지털 시대로 전환을 가속화하도록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ABB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센터(Digital Experience Center)를 방문한 고객들은 ABB의 디지털 솔루션 ABB Ability™가빅 데이터를 예측 분석하면서 데이터들을 안전하게 통합하고 광범위한 산업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 아울러 고객 실적성과와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생성하고 제공하는 모습을 경험할 수 있다.

ABB 중국 내 비즈니스 개발에 대한 다음 무대는 상하이에 위치한 미래형 로봇 공장이며 현재 건설 중이다.

ABB 관계자는 ‘자가 학습이 가능한 기계와 디지털 및 협업 솔루션을 결합한 최첨단 제조 환경으로 구축되는 ABB의 로봇 공장은 자동화의 경계를 넓히고 동시에 유연한 제조 환경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음 단계 이끌어 갈 것’이라며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자동화 수준을 구현하게 될 이곳은 2021년 오픈 예정’이라고 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