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PT 인더스트리얼, 한국에서 5단계 인증 획득 성공

자사 산업용 엔진 장착한 오프로드 장비, 한국 최초로 배기가스 배출 인증

[산업일보]
FPT 인더스트리얼(FPT Industrial)의 최우선 과제는 한국과 같이 특히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는 것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술적으로 가장 선도적인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함으로써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FPT 인더스트리얼, 한국에서 5단계 인증 획득 성공
FPT 인더스트리얼(FPT Industrial)은 최근 자사의 산업용 엔진을 장착한 오프로드 장비가 한국에서는 최초로 환경부의 5단계(Stage V) 배기가스 배출 인증을 획득하고, 경쟁우위를 선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이러한 제품들이 한국 시장에서 곧바로 상용화가 가능하다는 점을 의미한다.

이러한 결과는 새로운 배기가스 배출 규제 시행일이 건설장비의 경우 2020년 12월 1일, 농기구의 경우 2021년 7월 1일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의미가 크다. FPT 인더스트리얼은 이러한 규제가 발효되기 전에 한국 고객들에게 보다 생산적이고, 지속 가능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인증은 현재 현금작물용 중형급 HD 트랙터와 현금작물용 중형급 LWB(Long Wheel Base) 트랙터 및 휠 로더(Wheel Loader)를 위한 FPT 인더스트리얼의 NEF6 엔진에 해당된다. 또한 추가 인증 작업도 진행 중이다.

환경부는 이번 5단계 인증을 발급하면서 FPT 인더스트리얼의 HI-eSCR2 특허 기술 기반의 독보적인 2세대 후처리 시스템의 구체적인 가치와 성과 또한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술은 4단계(Stage IV) 솔루션에서 차량을 개조할 필요없이 SCR 모듈에 미립자 여과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다. HI-eSCR2 기술은 5단계 배기가스 배출 규정을 준수하고,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통합 덕분에 HI-eSCR2는 차량의 가시성이나 기동성을 손상시키지 않고도 엔진의 소형화를 유지할 수 있다. 이 후처리 시스템은 높은 생산성과 간단한 설치, 뛰어난 내구성 및 가동시간 극대화, 환경 지속 가능성, 운영비용 절감 등을 보장한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