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T Laser(XT 레이저), CNC 펀칭 대체할 레이저가공기 제시

XT Laser(XT 레이저), CNC 펀칭 대체할 레이저가공기 제시

[산업일보]
XT Laser(XT 레이저)가 CNC 펀칭을 대체할 레이저가공기를 제시했다.

XT Laser는 보도자료를 통해 일반적으로 기계 가공에서 사용돼 온 CNC 펀칭기를 레이저가공기가 대체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이유를 제시했다.

먼저, 레이저가공기는 CNC 펀칭기의 복잡한 설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단순히 컴퓨터에 설계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가공을 시작할 수 있다. 금형 손실이 일어나지 않는다. 전 과정이 지능적으로 처리됨에 따라 신제품 R&D와 공정에 있어서 추가적인 금형 손실을 막는다.

수공예 산업에 접목했을 때 역시 레이저 가공기의 0.01mm의 미세함을 통해 CNC 공작 기계가 실현하기 힘든 고정밀 작업을 행할 수 있다. 또한, 일부 가공품의 표면을 거칠게 만들 우려가 있는 CNC 펀칭기와 달리, 레이저 가공기는 매끄러운 표면 가공이 가능해 제품의 품질 등급을 높인다.

마지막으로 노동력을 절약할 수 있다. 단순 컴퓨터 클릭을 통해 완전 자동운전이 가능한 레이저 커팅기는 기존 작업자의 단순 반복 작업을 대신함으로써 노동력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게 한다.

XT Laser의 관계자는 보도자료에서 ‘레이저 가공기는 고정밀, 고속이라는 장점에 열에 영향을 받는 부분 또한 적으며, 매끄러운 절단면과 무손상 절단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큰 기술적 장점을 지니고 있다’라며 ‘처리 유연성이 뛰어나고, 레이저 절삭 헤드가 재료 표면에 닿지 않아 공작물 손상의 위험도 현저히 낮다’라고 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