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바니니코리아(Salvagnini), 라인설치 아닌 개별설치로 생산 효율성 극대화

[산업일보]
1943년에 스페인에 설립된 SALVA는 제빵에 필요한 도구들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이다. SALVA는 살바니니(Salvagnini) 기계를 라인으로 설치하지 않고 자동창고와 각 장비를 개별적으로 설치했다고 한다. SALVA의 차별화된 제품과 살바니니 장비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생산관리 매니저인 Mr.Llorse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SALVA는 어떤 기업인가?
SALVA는 우수한 품질의 장비를 찾고 있는 제빵업체와 케이크 제조업체에게 필요한 오븐, 제빵용 워터쿨러, 반죽기 등 제빵에 필요한 도구들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

1943년 처음으로 스페인에 설립됐고 현재 87개의 국가에서 SALVA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고객이 우리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SALVA가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제품의 질과 효율적인 생산과정이 소비자들을 만족시켰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살바니니 기계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나?
우리는 살바니니 기계와 MV자동창고를 연결해 사용하고 있다. 자동창고를 사용하면서 레이저, 펀칭, 절곡, 절단의 공정으로 소재를 전달하는 작업이 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살바니니 기계를 사용하면서 납기를 단축시키고 단가를 낮출 수 있었다.

보통 다른 업체들은 라인으로 기계를 설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우리는 자동창고와 각 장비를 개별적으로 연결해 설치했다.

MV자동창고와 S4 펀칭기, P4 절곡기, L5 레이저 기계가 개별적으로 연결돼 있고 각 장비와 SALVA에 맞게 설정돼 있는 연결장치가 같이 설치돼 있는 구조다. 이 작업은 우리의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 시켰다.

SALVA는 다양한 종류의 오븐을 생산하기 때문에 다양한 소재를 이용해서 오븐을 제작해야 한다. 때문에 종종 제품을 절곡하기 전에 레이저커팅, 펀칭, 절단 작업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 기계의 idle time을 최소화 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 기업에 최적화 된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살바니니코리아(Salvagnini), 라인설치 아닌 개별설치로 생산 효율성 극대화

살바니니 기계와 다른 오븐과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우선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이용해 오븐을 조작할 수 있다. 멀리 있어도 모바일을 이용해서 온도와 시간을 조절하고, 프로그램을 변경하고, 알람을 확인 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모바일로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작업을 동시에 하는 것이 가능하기도하다.

둘째로, 효율성이 뛰어나다. 모든 장비들을 통합해 원격으로 관리하고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제빵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마지막은 빠른 A/S다. 우리직원들은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는 장비의 알람, 온도, 생산량 등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직원들이 장비에 직접 연결해 장비의 상태를 확인하기 때문에 장비에 문제가 생기면 빠르고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향후 계획은?
우리가 수출하는 국가의 대부분은 프랑스, 호주, 동남아시아에 있는 국가다. 유통망을 넓히고 상업 전략을 더욱 강화하여 미국 외에도 더욱 다양한 국가에 수출을 하는 것이 목표다.

2~3년 후에 Lezo지역에 SALVA 고객들이 우리 제품을 보고 베이킹을 바로 테스트 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쇼룸을 만들 예정이다.

쇼룸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우리 제품이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확인하기 위해 공장에도 방문하기를 원할 것이라 생각된다. 우리는 살바니니 기계가 설치돼 있는 공장을 고객에게 자랑스럽게 보여주고 싶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