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듀어(Dürr), 고화질 도장 기술 접목한 ‘EcoPaintJet’ 출시

듀어(Dürr), 고화질 도장 기술 접목한 ‘EcoPaintJet’ 출시

[산업일보]
듀어(Dürr)가 산업 전반에 적용 가능한 새로운 도장 방식을 개발했다.

듀어가 선보인 EcoPaintJet 어플리케이터에는 큰 영역이나 고화질을 요구하는 작업에 페인트를 도포하는 새로운 기술이 접목됐다. 고화질 도장을 위해 기존에는 사전에 마스킹이나 필름 포장 작업을 수동으로 해야 했다면, EcoPaintJet은 과분사를 방지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해당 과정의 필요성을 없앴다.

EcoPaintJet 어플리케이터는 과분사 없이 정밀한 코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코팅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제품 설계와 운송에 있어서도 사용자에게 더 큰 이점을 제공한다. 접착 필름 대신, 스프레이 필름을 표면에 도포함으로써 운송 중에도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을 통해 기능적인 구분도 가능해졌다. 일례로, 창틀의 경우 외부에는 방수 코팅을, 내부에는 다른 색상의 도장을 적용할 수 있다. 듀어의 관계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과분사 방지 어플리케이션 세트는 고화질, 빠른 색상 변화, 맞춤형 면 설계 등을 통해 응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했다.

EcoPaintJet에는 공기 분무기가 없다. 이는 곧 과분사를 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프레이건이나 고속 회전식 분무기가 포함된 도장공정과 달리, 공기 분무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이로부터 발생하는 과분사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EcoPaintJet은 페인트 절약에서 큰 이점을 가져온다. 특히 큰 표면을 다루는 작업에서 고속 회전식 분무기 등으로 인해 약 4분의 1의 페인트가 소실되곤 하는데, 이렇게 쓰인 페인트를 복구하는 것은 시간과 에너지가 많이 소요되며, 특정 페인트에서만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쉽지 않다.

탱크에 잉여 페인트를 모으는 ‘Pouring Technique’은 과분사는 피하지만 빠른 색 변화를 이룰 수 없다는 한계가, 필름 스트립 어플리케이션과 같은 다른 표면 설계 옵션은 수작업을 많이 동반한다는 단점이 있다.

듀어의 EcopaintJet은 각각의 방식이 지닌 한계를 없앤, 모든 산업분야에서 더 빠르고, 비용 효율적이며 친환경적일 수 있는 방식을 택했다. 듀어와 함께 새로운 응용기술에 몸을 담은 오스트리아의 페인트 제조사인 Adler의 관계자는 ‘시각적인 어플리케이션 기술을 위해 최고의 내구성과 시각적인 개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수용성 제품을 개발했다’라고 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