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월6일] EU 경제회복기금 합의 기대감에 유로화 상승(LME Daily Report)

중국 경제 회복 낙관으로 중국증시 급등


[산업일보]
6일 비철금속 시장은 중국과 유럽 그리고 미국에서 긍정적인 뉴스들이 나오면서 모든 품목이 상승했다.

Copper는 장 개장부터 종료까지 오름세가 지속됐다. $6,000대 초반으로 개장한 후 중국 증시 영향을 받아 Asia 장에서 부터 상승세가 시작됐고 London 장에서는 $6,100을 돌파했다.

유럽과 미국 증시마저 중국 경기회복과 지표 발표로 강세를 보이자 Copper는 가격을 높여 한 때
$6,140선 마저 돌파하며 장을 마감했다.

지난 주 중국 인민은행의 재할인율, 재대출 금리 인하를 실시하는 등 통화 정책 완화를 보인 것에 더해 주택 판매 급증, 그리고 베이징에서 잦아든 코로나19 확장세 등에 의해 6일 중국 상해 증시가 5% 이상 급등했고, 아시아를 비롯해 세계 증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Markit에서 발표한 미국의 서비스업 PMI 역시 5월 37.5 대비 크게 회복한 47.9를 기록했고 ISM에서 발표한 서비스업 PMI는 57.1을 기록하며 예상치인 50.1을 훨씬 뛰어넘었다. 이는 경제 봉쇄 해제 이후 어느 정도 회복이 기대되는 미국 서비스업 현상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7일은 주요 지표 발표가 없는 가운데 6일 긍정적인 분위기와 고가에서의 차익 실현 매물 사이에서 힘겨루기가 이루어질 것으로 사료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