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On] 애플 아이폰12, 충전기·이어폰 빼서 가격인하 나선다

아이폰 사용자들 대상으로 기본 액세서리 사용 성향 관련 설문조사 진행

[모바일 On] 애플 아이폰12, 충전기·이어폰 빼서 가격인하 나선다


[산업일보]
그동안 고가 스마트폰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왔던 애플의 아이폰이 차기 플래그십 아이폰인 아이폰12(가칭)부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악세사리를 제공하지 않음으로 본격적인 가격인하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미국 현지 외신에서는 올 3분기 출시가 유력한 아이폰12의 박스에서는 충전을 위해 사용되는 어댑터와 유선이어폰이 자취를 감출 것이라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이러한 정책을 펼치는 이유는 아이폰12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품들의 단가 때문으로 보인다. 아이폰12에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5세대(G) 통신칩 등 고가의 부품이 탑재되기 때문에 단가인하는 피해갈 수 없는 상황이다.

애플이 이러한 결정을 내릴 수 있었던 배경에는 아이폰 유저들의 높은 충성심도 자리잡고 있다. 이미 한 번 이상 아이폰을 사용했던 사용자들이 상당수이기 때문에 기본 액세서리는 보유하고 있을 것이라는 예상과 함께 유선 이어폰 대신 에어팟을 사용하는 이들의 수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것이 영향을 미쳤다.

실제로, 최근 애플은 아이폰 유저들을 대상으로 새 아이폰으로 기기를 변경한 뒤 기존에 기본 악세사리로 제공했던 USB충전기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 지에 대한 설문을 진행하기 시작해 이러한 예상에 대한 신빙성을 높이고 있다.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