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 화학소재 기업 투자유치도 비대면 방식 진행

첨단 화학소재 기업 투자유치도 비대면 방식 진행

[산업일보]
일본의 첨단화학소재 기업의 한국 유치를 위한 투자설명회가 온라인으로 열렸다.

KOTRA는 그동안 외국인 투자유치를 위해 해외 현지를 직접 방문해 설명회를 했지만 코로나19로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 지난 30일 일본 화학소재 기업을 상대로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웹세미나에는 일본 기업인 약 230명이 참석해 한국 화학산업 현황과 투자절차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첨단 화학소재 산업은 일본기업 교류가 요구되는 분야가 많아 민간 차원에서 협력과 투자유치가 시급하다. KOTRA는 일본지역본부를 비롯해 도쿄·오사카·나고야·후쿠오카 무역관이 모두 나서 이번 온라인 설명회 참석 투자가를 발굴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은 지난해부터 KOTRA와 함께 화학산업 투자유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KTR은 일본 화학기업이 가장 궁금해 하는 화학물질·살생물제 관련 최신 법규와 규제현황을 안내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장상현 KOTRA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해외 투자유치 활동을 온라인 방식으로 타개해 나가겠다”며 “이번에 발굴한 투자가를 대상으로 화상상담도 수시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