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TC 플랫폼 기반 FactoryTalk InnovationSuite™ 기능 보강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PT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작업 간소화

[산업일보]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과 PTC는 PTC 플랫폼 기반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FactoryTalk InnovationSuite) 기능을 전략적으로 보강했다고 11일 밝혔다.

PTC 플랫폼 기반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는 2018년 출시 이후 폭넓게 보급돼, 다운타임 빈도를 줄이는 한편 품질을 향상시켰다. 이번에 단행한 기능 보강은 OT/IT 통합 기능 향상에 초점이 맞춰졌다.

고객이 현장 기기, 제어 플랫폼 등 중요 소스로부터 실시간 운영 데이터를 맥락에 맞게 분류하고, Historians와 생산관리시스템(MES)의 작동 시기를 설정한다. 맥락에 맞게 분류된 데이터와 기저 데이터 모델들은 PTC ThingWorx® 플랫폼과 같은 산업용 IoT/분석 플랫폼에 자동적으로 통합돼 고객들이 OT/IT 통합을 간소화, 자동화,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같은 통합 능력은 데이터 정화, 통합, 맥락화 작업량을 최대 80%까지 줄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도입을 뒷받침한다.
OT 데이터 모델을 유지, 강화하며 IT 시스템으로 전송한다. 이 데이터 모델들은 기저 정보와 함께 더욱 풍부한 인사이트로 가공돼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결과 예측에 활용된다.

아빈드 라오(Arvind Rao) 로크웰 오토메이션 정보 시스템 제품 관리부문장은 11일자 발표자료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높은 수준의 재무적 성과를 얻는 데 있어 핵심은 데이터를 활용 가능한 인사이트로 가공하는 것이다. 이 같은 새로운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더욱 빠른 가치 실현 시간과 ROI(투자 대비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면서 'PTC와의 협업을 통해 또 하나의 획기적인 성과를 얻음과 동시에 IoT, 애널리틱스, MES, 증강현실 분야에서 모듈러와 통합 기능의 선도 기업으로 인정 받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하워드 헤플먼(Howard Heppelmann) PTC 커넥티드사업부 총괄부사장 역시 같은 자료에서 'PTC 플랫폼 기반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의 기능을 더욱 폭넓게 통합하게 돼 기대가 크다. 특히 높은 가치를 지닌 디지털 유스케이스에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고객들의 사업에 큰 혜택을 줄 수 있다'면서 '로크웰 오토메이션과의 전략적 관계를 지속하며 고객들이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구축을 간소화,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