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너지 부문 작업자 안전·효율 증진 ABB Ability™ 증강 현장작업절차서

에너지 부문 작업자 안전·효율 증진 ABB Ability™ 증강 현장작업절차서

[산업일보]
ABB는 현장 작업자의 경험을 디지털화하고 현장과 제어실 운영 간 의사소통을 향상한 증강 기술을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현장 작업자의 니즈를 수렴, 현장과 플랜트 분산 제어 시스템 간 통합과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며 사람으로 인한 오류 위험을 줄이고 보다 효율적인 현장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븍별히 개발한 기술이다.

조사 보고에 따르면 산업계 운전정지 원인 중 20% 이상이 사람의 실수에 기인한다. ABB Ability™ Augmented Field Procedures(증강 현장작업절차서)는 수작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 일관성을 유지, 작업 절차 및 현장에서 유지 보수 기술의 표준화, 현장과 제어실 통합 강화는 물론, 디지털 메모 기능으로 운영 관련 지식을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다.

기존의 서면 기반 작업 절차와 달리, 휴대용 기기를 사용한 양방향 대화방식 진행으로 작업자는 이 기술을 통해 각 단계별 일관되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방식으로 안내를 받는다.

ABB 에너지 산업 부문 디지털 총괄 크리스 넌하이머(Chris Naunheimer)는 8일자 보도자료를 통해 '사람으로 인한 오류는 안전은 물론 운전 중지의 계속된 주요 원인이다. 엔지니어가 데이터를 이용하고 해석하는 데 상당히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이에, 기존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미래의 업무방식으로 바꿔 나가기 위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작업자는 산업용 태블릿, 스마트폰,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를 사용해 플랜트 자산, 프로세스 또는 절차와 관련된 실시간 데이터에 핸즈프리로 접근할 수 있다. 실시간 협업을 높이고 현장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부터 즉각적인 데이터 입력도 가능하다.

주요 산업 업체와 협력해 개발한 이 시스템은 개발 가능한 현장 및 재개발 현장 등 어떠한 산업 환경에서도 신규 착수, 정기 유지보수, 가동정지 시 사용할 수 있다.

넌하이머는 'ABB는 고객과 협력해, 작업현장 절차를 보다 일관성 있는 데이터 중심의 디지털 방식으로 구현하는데 목적을 두고 솔루션을 개발했다. 현장 작업자가 언제 어디서나 필요 시 이러한 절차들이 상시 준비되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안전과 운영 효율이 향상되고 고객의 막대한 운영비용(OPEX) 절감으로 연결된다”고 덧붙였다.

석유, 가스, 화학, 공정, 전력 및 수력 부문에 걸쳐 오퍼레이터를 지원하고, 디지털화, 이동성, 그리고 연결성을 현장 작업자에게 제공해 플랜트 작업 절차를 개선토록 돕는 다. 작업자가 어디에서든 작업하고 직접 시스템을 관리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인력 관리 사업 적용에 대한 ABB 지원 사례로 보면 된다.

한편, ABB 에너지 산업(Energy Industries)은 보다 안전하고 보다 스마트하며 보다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 및 운영을 위해 전념하고 있다. 혁신적인 엔지니어링 기술, 산업의 디지털화/자동화/전기화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람과 기술의 연결을 통해 고객의 성공 돕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지원한다.

ABB 산업 자동화 (Industrial Automation)는 공정 및 하이브리드 산업 고객을 위해 다양하고 폭넓은 제품과 시스템 및 솔루션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산업별로 특화된 통합 자동화, 전기화 및 디지털 솔루션, 제어 기술, 소프트웨어 및 수명주기 서비스 뿐만 아니라 계측 및 분석기, 해양 및 터보차저 제품을 포함한다. ABB 산업 자동화 비즈니스는 전 세계 시장에서 2 위를 기록하고 있다. 깊은 전문지식, 경험과 전문 기술을 통해, ABB 산업 자동화 (Industrial Automation)은 고객 경쟁력을 높이고 투자 수익을 개선하며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운영을 지원한다.

ABB (ABBN: SIX Swiss Ex)는 기술 리더로서 산업계의 디지털 변혁을 주도 중이다. 130년 이상 이어온 혁신의 역사와 함께 ABB는 고객 중심의 전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4개 사업 - 전기화, 산업 자동화, 모션, 로봇 자동화 -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는 디지털 플랫폼 ABB Ability™로 지원된다. ABB 파워 그리드는 2020년 히타치로 분사될 예정이다. ABB는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직원 14만4천 명이 근무하고 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