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탈리아, 대중교통 이용 줄고 자전거 판매량 늘어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 이탈리아 정부 대체 이동수단 구매 시 보조금 지급

[산업일보]
코로나19가 이탈리아인들의 이동수단을 바꿔놓고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가 발표한 '이탈리아, 대체이동수단으로 자전거 인기 상승세' 보고서에 따르면, 이탈리아는 코로나19 재발과 대중교통의 혼잡을 방지하고자 대체 이동수단 구매 시 최대 500유로까지 보조금을 지급한다.

구매 금액의 60%까지 환급해주는 대체 이동수단은 자전거, 전기자전거, 호버보드, 세그웨이 등의 전동 모빌리티다.
이탈리아, 대중교통 이용 줄고 자전거 판매량 늘어

이중 가장 주목받으며 판매가 증가한 제품은 자전거다. 이탈리아의 자전거 판매시장은 2018년 공유자전거의 확대로 전년 대비 5.5% 감소한 바 있다.

그러나 지난해 이탈리아의 각 지자체가 다양한 자전거 관광상품을 개발함과 동시에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 증가로 판매량이 다시 상승하기 시작했다.

이 보고서에 의하면, 지난해 이탈리아의 전체 자전거 판매량은 7.4%가 증가했고, 일반자전거는 6.8%, 전기자전거는 12.7% 증가했다.

지난해 이탈리아에서는 공유자전거의 인기가 높아졌는데, 이는 이탈리아의 좁은 도로와 부족한 주차공간 등 도시 특성으로 인한 것이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에는 대중교통과 공유 운송수단에 대한 거부감이 커지며 자연스레 대체 이동수단의 필요성이 제기된 것으로 분석된다. 밀라노시는 자전거 사용자가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자전거 전용 도로를 위한 도시 재정비에 들어갔다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KOTRA 유지윤 이탈리아 밀라노무역관은 '과거에 지속가능한 대체 이동수단으로 주목받던 공유자전거보다는 개인 자전거 구매로 무게중심이 다시 이동하고 있다'라고 했다.

또한, '이탈리아 정부의 지원정책에 힘입어 자전거 시장의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한국 기업은 자전거 부품과 액세서리 등에 새로운 파트너십을 고려해볼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