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단지·산업밀집지역 내 공유경제 활성화 시장경제 보완

[산업일보]
경기도는 산업단지 또는 산업밀집지역 내 공유경제를 활성화함으로써, 시장경제의 한계를 보완하고 공유가치를 확산해 나가기로 했다.

경기도는 상생‧협력 경제생태계 조성을 위한 ‘2020년 산업단지 공유경제 활성화 사업’ 참가기관(단체)을 이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에 따라 경기도내 산업단지 관리업무를 위탁받은 기관,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근거해 주사무소가 경기도에 위치한 중소기업협동조합, 기타 경기도 산업단지 또는 공장밀집지역 내 중소기업협의체 등이다.

총 5개 내외 기관(단체)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관(단체)은 신청한 사업모델에 따라 정책형은 최대 6천500만 원, 자유형은 최대 5천만 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클러스터육성팀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노후화와 빠르게 진행되는 산업환경 구조변화 속에 어려움을 겪는 산업단지와 공장밀집지역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공유경제 사업모델을 지원하고 새로운 성장요인을 발굴할 것”이라며 “특히 올해는 공유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중심의 정책형 모델을 새롭게 도입하고 경기도형 정책 모델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종수 기자 jslee0505@kidd.co.kr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