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훼스토(Festo), 초소형 로터리 그리퍼 모듈 ‘EHMD’ 출시

부가적 헤드 / 어댑터 전환 시간 없이 작동 가능

[산업일보]
산업자동화 관련 장비 및 솔루션 전문 글로벌 기업 훼스토(Festo)에서 출시한 초소형 로터리 그리퍼 모듈 'EHMD'는 협소한 공간에서 작은 사물을 그리핑 및 터닝 작업이 필요한 다양한 실험 자동화(laboratory automation)에서 소형 샘플 바이알(vial)을 쉽게 오픈 할 수 있다.

훼스토(Festo), 초소형 로터리 그리퍼 모듈 ‘EHMD’ 출시
Z축-모듈은 캡의 스레드 피치(thread pitch) 지점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됨으로써 부가적인 헤드/어댑터 전환 시간이 불필요하다.

생명 공학 및 제약 산업의 체외 진단, 세포 및 게놈 연구, 품질 검사 등과 같은 목적으로 회전식 그리퍼 모듈 EHMD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EHMD는 샘플 확보 및 분석, 원심 분리 작업, 그리핑, 회전, 마이크로 웰 기반 플레이트 설치, 다양한 크기의 샘플 바이알 개폐와 같은 용도로도 활용된다.

3D 갠트리와 카메라가 결합돼 품질검사 지원 및 바코드 인식, 그리고 라벨 프린터로 라벨을 인쇄 할 수 있다. 또한 소형 부품 조립(light assembly) 및 전자 산업 분야에서도 적합하다.

EHMD는 전기식 또는 공압식의 그리퍼 두 가지 버전을 제공한다. 둘 방식 모두 무한 회전을 허용하며 Z축-보정(Z compensation) 기능이 추가된 어셈블리 모듈 옵션은 Z-축에 움직임 없이도 캡의 스레드 피치에서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훼스토의 모터 컨트롤러인 CMMO-ST를 통해 전원을 공급하면 사물 크기와 상관없이 샘플 용기를 여러 악력 조절을 통해 그리핑이 가능하다.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