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IT 어드바이저 한국 출시

원격 및 실시간 모니터링 데이터센터 문제 발생 시 즉각 대응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IT 어드바이저 한국 출시

[산업일보]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이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DCIM) 솔루션인 에코스트럭처 IT 어드바이저(EcoStruxure IT Advisor)를 한국에 출시한다.

에코스트럭처 IT 어드바이저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통합 아키텍처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의 응용 프로그램이자, 데이터센터 및 IT 전문가를 위한 ‘에코스트럭처 IT(EcoStruxure IT)’ 플랫폼에서 확장된 소프트웨어다.

국내 출시하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 IT 어드바이저는 에코스트럭처 플랫폼을 기반으로 작동해 각각의 커넥티드 장치에 올라오는 정보들을 분석하고, 분석한 정보를 이용해 데이터센터 내의 자산 관리와 배치, 시설 운영을 최적화 한다. 데이터센터 관리자는 설비의 인프라를 종합적으로 파악해 데이터센터의 수익성, 효율성, 가용성을 모니터링하고 미리 대응, 개선해 효율적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는 슈나이 측의 설명이다.

정확한 자산 목록 확인에도 효율적이라면서, 장치 세부 정보 및 자산의 속성 데이터가 물리적인 레이아웃 내에 표시되도록 해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슈나이더일렉트릭 한국 및 대만 시큐어 파워 사업부 권지웅 본부장은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 IT 어드바이저는 강력한 사이버 보안 기능이 적용된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해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어 산업 현장에서의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와 운영을 보다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며 ”이번 국내 출시를 통해 최근 확대되고 있는 데이터센터 시장에서도 주목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예리 기자 yrkim@kidd.co.kr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