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 코로나 마스크 맵 개발 등 혁신적 시도로 '코로나19' 극복

스타트업 코로나 마스크 맵 개발 등 혁신적 시도로 '코로나19' 극복
좌측부터 유승재 페르소나시스템 대표, 배은석 티나쓰리디 대표, 박영선 장관, 조희주 GDG Pangyo 리더, 이동훈 모닥 대표, 전상열 나우버스킹 대표, 임진석 굿닥 대표

[산업일보]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장관은 10일 ‘코로나19 마스크 지도 개발 촉진을 위한 스타트업 간담회’를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 마스크 지도 개발 계획과 관련한 스타트업의 건의사항을 들었다.

마스크 재고 정보를 정확히 전달한다는 목표는 같지만, 카카오톡을 통한 순차적인 구매 호출, 코로나 지도에 마스크 정보 구현, 코로나정보 글로벌 플랫폼 개발을 통해 피해 국가에서 정보를 제공하는 단일 서비스인 해외 공공 API 매쉬업 개발 제휴 등 다양한 개발계획이 주목을 받았다.

이날 참석한 스타트업은 정확한 데이터에 대한 접근, 코로나 지도 통합홍보, 정부기관 협조, 대기업과의 협업을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했다

중기부는 개발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 연결과 협업을 촉진하기 위한 ‘코로나 지도 개발을 위한 원스톱 지원 데스크’ 운영과 중기부의 창업사업과 R&D 우선 지원 등 공공서비스 제공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박영선 장관은 “스타트업과 여러 가지 혁신적인 시도가 모이면 코로나19도 충분히 극복될 수 있다”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국민들의 마스크 구매의 불편함을 덜어드리는 마스크 지도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