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월25일] 중국외 국가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LME Daily Report)

비철금속 소폭 상승 마감, 하지만 상승은 제한적

[2월25일] 중국외 국가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25일 비철금속 선물은 소폭 상승 마감했다. 장초반 저가매수세 유입으로 상승하는듯 했지만, 길게 이어가지 못하며 소폭 상승에 그쳤다.

중국의 확산세는 수그러드는 반면, 이란, 이탈리아, 일본, 한국등 국가에서는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어 상승세는 제한적이었다.

아시아장에선 중국의 비철금속 회사들중 86.3%가 춘절이후 업무에 복귀했다는 소식과 WHO는 대유행이 되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발언에 투심을 회복하며 상승했다.

아연은 2016년 6월 이후 최저치로 최근 재고 증가세로 하락했다. 또한 납은 10년래 가장 타이트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LME 창고의 재고는 역사상 최저점에 가까운 재고를 보이고 있다. LME 창고데이타에 의하면 2곳의 회사가 재고의 대부분을 소유한 것으로 나타나며 재고 유동성을 죽이고 있음을 알수가 있다.

25일 글로벌 증시는 하락했지만, 비철금속은 소폭 상승하며 엇갈리는 모습을 보였다. 코로나바이러스에 더 민감하게 반응했던 비철금속과는 달리 글로벌 증시는 하락폭이 크진 않았다.

26일 아시아 증시는 추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며, 중국은 사망 및 확진자 증가 속도가 점차 수그러들지만 기타 국가들은 아직 확산세가 잡힌 모양새는 아닌듯하다. 실물수요자들의 저가매수에 의한 소폭 상승이 예상된다. 추가 상승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글로벌 확산세가 잡혀야 투심이 회복돼야 기대해볼 수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