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총판 센트랄테크 상담안내 02-897-0945
절삭공구 국내 최대 직영점 (주)제이엘월드
윙배너

[모바일 On] 애플, 코로나 바이러스 딛고 아이폰SE2 시제품 생산 돌입

주문량 3천만 대 넘어선 것으로 보여

[산업일보]
애플에서 생산하는 아이폰의 중저가 라인업인 아이폰SE2가 몇 년 간 소문만 무성했던 끝에 올해 3월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중국 현지에서는 이미 아이폰SE2의 시제품 생산이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On] 애플, 코로나 바이러스 딛고 아이폰SE2 시제품 생산 돌입


중국 현지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다음달 공개할 것으로 보이는 아이폰SE2는 ‘아이폰9’ 이름으로 출시될 것일 유력하며, 현재까지 총 주문량은 3천 만 대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지에서는 이미 시제품 생산은 이뤄지고 있으며, 대량생산 돌입은 다음 달 중순부터 폭스콘이나 페가트론, 위스트론 등 OEM기업에서 실시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아이폰SE2는 4.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던 아이폰8과 크기나 외형은 비슷하지만, A13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사용되고 3GB 램에 64GB 저장공간까지 갖춰 기능은 아이폰11에 더 근접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폰SE2의 가격은 399달러로 책정돼 플래그십 시장이 활성화되지 않고 있는 인도 등 신흥시장을 공략할 것이 유력시 되고 있다.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