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 다이어트, 일대일 맞춤으로 올해는 성공

한방 다이어트, 일대일 맞춤으로 올해는 성공

[산업일보]
‘다이어트는 내일부터’라는 농담이 숙어처럼 공공연해질 만큼 다이어트는 강한 동기와 의지를 요구한다. 2020년 경자년을 맞으며 건강과 다이어트는 새해 목표로 부동의 상위권을 차지한다. 다이어트를 거듭할수록 건강하고 똑똑하게 살빼는 방법은 원푸드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등에 이어 초미의 관심사로 주목받고 있다.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할 정도로 체중이 느는 원인도 가지각색이다. 다이어트의 원인을 다섯 가지로 분류한다.

첫 번째는 허약형 또는 체력저하형 비만이다. 여기에 속하는 사람은 몸의 기운이 부족하여 수분과 지방이 점점 축적되고, 물살이 많으며 식은땀을 많이 흘리는 편이다.

두 번째, 소화 기능 저하형이다. 소화불량으로 어려움을 겪는 동시에, 운동을 열심히 해도 체중 감량에 난관을 겪는다면 이 체형에 속하는지 의심할 수 있다.

세 번째, 스트레스 폭식형이다. 설문조사 업체 나우앤서베이에 의하면 설문조사 전체 응답자 중 13.9%가 술 마시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고 답하며 1위를 기록했다. 4위로는 8.8%의 응답자가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고 답했다. 그만큼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도 연관적으로 따라가는 관심사이다. 여기에 속하는 사람들은 잦고 사소한 스트레스도 먹는 것으로 풀기 쉬워 과도하게 신경이 예민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살이 찌는 편이다. 그 외에 운동과 영화 감상, 수면 등이 순위에 올랐다.

네 번째로 단기진행형 비만이 있다. 이 체형은 특별한 이유 없이 살이 찌는 편이다. 한방 다이어트는 단계별로 일대일 맞춤 프로그램에 특화되어 다이어터에게 적합하다. 단기진행형 비만에 속한다면 다이어트 한의원이나 병원에서 비만 치료 시스템이나 다이어트 패키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다.

마지막은 만성질환형 비만이다. 아픈 증상이 잦고, 아랫배, 얼굴, 팔다리가 차며 허리나 무릎이 시리거나 얼굴, 팔다리가 자주 붓는 체형이다.

다이어트를 위해선 1:1 맞춤 처방에 따른 맞춤 식단과 운동 관리로 치료해야 한다. 더불어 요요 현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바쁜 일상 속 불균형한 음식 섭취와 적은 운동량 때문에 간이나 장에 독소가 쌓이고, 이로 인해 기혈 순환이 원활치 못한 경우 오장육부의 기능이 저하된다.

도움말: 대구 한마음정안한의원 이우성 원장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