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월22일] 중국 우한 폐렴바이러스 사망자 증가, 우려 확산(LME Daily Report)

LME 전기동 재고 어제 이어 20% 급증

[1월22일] 중국 우한 폐렴바이러스 사망자 증가, 우려 확산(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22일 납을 제외한 비철금속들은 하락했다.

전기동은 우한 폐렴 바이러스가 확산되며 전일 이어 하락세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전기동 LME 창고 재고는 32,450톤, 20% 가량 증가하며 하락세를 부추겼다.

전문가들은 신종 바이러스가 확산하면 경제성장과 비철금속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견하고 있다. 이러한 여파로 22일 전기동은 장중 한때 $6,100선이 무너지기도 했다.

중국 정부는 2003년 사스 사태 재발을 막기 위해 신종 바이러스의 전쟁을 선포했다. 아직 명확한 감염경로와 원인조차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차상급 전염병으로 지정하고 대응조치는 최상급으로 높이기로 했다. 수억 명이 이동하는 구정 직전에 발생함에 따라 이번 통제와 방역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중국 전역에서 환자가 쏟아져 나올 수 있다고 분석한다.미국에서 환자가 발생, 미국 역시 긴장하고 있다.

재고 급증과 수요 우려로 전기동의 스프레드는 지난 10월 초 이후 최고치인 콘탱고 $33.50으로 확대됐다. 중국 춘절을 앞두고 재고급증과 신종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무역합의 1단계에 따른 모멘텀은 사그라들고 차익 시현과 매도가 우세한 형국이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