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겨울방학 동안 코 성형 고려한다면, 꼼꼼하게 따져봐야

기사입력 2020-01-22 14:31:3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겨울방학 동안 코 성형 고려한다면, 꼼꼼하게 따져봐야

벌써 새해가 시작된 지도 한 달이 되어가고 있다. 2월이 되면 졸업과 동시에 예비 새내기로서 캠퍼스 생활을 준비하느라 바빠진다. 또, 입학 전까지 외모개선을 위한 예비 새내기들의 성형 문의가 늘어나는 시기이기도 하다.

겨울방학 동안 가장 많은 문의는 눈 다음으로 코 성형을 꼽을 수 있다. 코 성형은 눈만큼이나 대중화된 성형수술이며 코는 얼굴의 가운데 위치해 모양에 따라 이미지 변화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입술과 콧기둥의 각도가 90~100도, 미간은 이마보다 5mm 정도 낮고 코끝이 콧등보다 1mm 정도 높게 위치하며, 반버선 형태일 때 자연스러운 코 라인이라고 말한다.

일반적인 코 성형 적응증으로는 낮은코, 짧은코, 복코, 휜코 등을 꼽을 수 있다. 코 성형 방법은 융비술, 코끝성형, 콧볼축소, 외측절골술 등이 있으며, 보형물도 실리콘, 귀연골, 고어텍스 등 다양하다. 코 성형은 적응증에 따라 수술 방법을 단독으로 또는 여러가지를 병행하기도 한다.

코 성형은 얼굴뼈 수술보다는 상대적으로 간단하기는 하지만,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고 호흡을 담당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기능적인 부분도 고려해야 한다. 또, 자신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코모양, 적응증에 따른 적합한 수술 방법과 보형물 선택 등 다양한 부분들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필요하다. 이런 부분들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조건 높이거나 하면 자신의 얼굴과 어울리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수술 계획을 세워 진행해야 한다.

대학 입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 신입생들은 아직 20대 초반으로 미디어나 주변 사람들의 영향을 많이 받는 나이다. 그래서 간혹 연예인의 사진을 가져와 똑같은 모양으로 해달라고 하거나, 굳이 필요 없는 수술인데도 하길 원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동경하는 연예인의 코가 예뻐 보이는 건 그 사람의 코 모양이 전체적인 얼굴과 조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양하게 정보를 수집하고 여러 곳에서 상담을 받는 것은 좋지만, 수술 결정 단계에서는 원하는 대로 다 가능하다고 이야기하는 병원보다는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제시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겨울방학 시즌이기 때문에 다양한 이벤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가격에만 집중하면 정작 해당 병원이 나에게 잘 맞는 곳인지 보지 못할 수 있고, 본인에게 꼭 필요하지 않은 수술을 할 수도 있다. 생애 첫 성형수술인 경우가 많은 만큼, 해당 병원과 집도의가 코 수술에 대한 경험이 많은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에프터케어 등도 잘 이뤄지는지 꼼꼼하게 따져본 뒤 선택하기를 바란다.

글: 페이스라인성형외과의원 이태희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