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한 가려움증 동반하는 두드러기, 소화기관 개선으로 독소 배출

심한 가려움증 동반하는 두드러기, 소화기관 개선으로 독소 배출

두드러기는 심한 가려움증과 피부가 울긋불긋 붉어지면서 부풀어 오르는 증상을 동반하며, 전체 인구 중 15~20%에 발생할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두드러기는 주로 다리와 팔을 비롯해 몸통과 가슴 등 전신에 걸쳐 발생하며, 가슴과 허벅지, 엉덩이 등 신체에서 민감한 부위에 발생하기도 한다.

두드러기의 주요 증상은 피부가 붉거나 흰색으로 부풀어 오르고 심한 가려움증과 통증이며, 증상이 심해지면 각종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증상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드러기가 음식물에 의해서 발생한다고 생각해 특정 음식을 피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 알레르기 검사를 했을 때 음식물이 유발 원인으로 밝혀지는 경우는 드물다.

두드러기는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피부가 부풀어 오르는 피부 묘기증, 물이나 찬 공기 혹은 얼음에 노출되면 발생하는 한랭 두드러기, 과도한 운동이나 뜨거운 목욕 등 고온 노출로 인한 콜린성 두드러기, 햇빛에 의한 일광 두드러기, 운동 후에 나타나는 운동 유발성 두드러기 등이 있다.

한의학에서 두드러기는 인체 내부 소화기 계통의 문제가 피부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면역력이 약해져 소화기관의 기능이 저하되면 몸 밖으로 배출되어야 할 독소들이 배출되지 못하고 피부를 통해 나타나는 것으로 파악한다. 따라서 두드러기를 내과적인 문제가 피부로 발생하는 내과 질환으로 여긴다. 대부분의 두드러기 환자의 경우 트림, 복통 소화불량, 역류성 식도염, 설사 혹은 변비 등의 소화기 증상을 동반하는 것이 이를 잘 보여준다.

두드러기의 한의학적 치료는 소화기관의 문제를 개선하는 한약과 침, 약침, 뜸 치료를 시행한다. 이를 통해 신체 내부의 문제와 외부 병변을 종합적인 치료로 문제를 해결하고, 2차로 피부세포 및 모세혈관 속의 염증과 독소를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생기한의원 광주점 장혁 대표원장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