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리콘, 독일 다이아몬드 코팅 기술 기업 D-Coat 인수

[산업일보]
리히텐슈타인 발저스 및 독일 에르켈렌츠–올리콘(Oerlikon)이 독일 다이아몬드 코팅 기술 공급업체인 D-Coat GmbH를 인수했다.

올리콘발저스(Oerlikon Balzers)는 이번 인수를 통해 표면 처리 기술 포트폴리오, 특히 항공우주 산업과 자동차 산업에 적용되는 절삭 공구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올리콘, 독일 다이아몬드 코팅 기술 기업 D-Coat 인수
사진 왼쪽부터 Wolfgang J. Schmitz(올리콘발저스의 유럽 지역 대표), Dirk Breidt(D-Coat GmbH 생산 및 개발 부문 매니징 디렉터), Olaf Dietrich(D-Coat GmbH 커머셜 매니징 디렉터), Corinna Heinz (올리콘발저스), Wolfgang Kalss(올리콘발저스 절삭 공구 부문 책임자)

D-Coat GmbH는 2006년에 설립된 독일 기업으로, 절삭 공구용 다이아몬드 코팅 부문을 다루고 있다. 특히 항공기, 선박, 자동차를 비롯해 기타 장기간 작동하면서 높은 내구성을 유지해야 하는 부문에 사용되는 탄소 섬유 보강 폴리머에 강점을 갖고 있다.

D-Coat는 주요 항공기 제조업체에 이러한 코팅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올리콘의 발저스 산업용 솔루션(Balzers Industrial Solutions) 사업부 책임자인 Marc Desrayaud는 ‘D-Coat의 기술은 올리콘발저스의 기존 다이아몬드 코팅 서비스를 매끄럽게 보완한다’며 ‘전문 지식을 결합함으로써 올리콘발저스가 이 분야에서 기술 리더로 거듭나게 됐다’고 말했다.

올리콘발저스의 절삭 공구 사업부 책임자인 Wolfgang Kalss 박사는 8일자 발표를 통해 ‘항공우주, 자동차 및 금형 산업에 적합한 다이아몬드 코팅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기술력과 전문성을 하나로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얻고자 한다’고 이번 인수를 평가했다.

이어 ‘D-Coat는 미국과 한국에 이어 올리콘발저스의 네 번째이자 가장 큰 다이아몬드 코팅 고객센터’라며 ‘이번 합병을 통해 룩셈부르크에 위치한 다이아몬드 코팅 역량 센터의 포트폴리오가 확장될 것이다. 또한 D-Coat는 당사의 113번째 글로벌 고객센터’라고 했다.

D-Coat는 핫 필라멘트 화학적 증기 침착(HFCVD, hot-filament chemical vapour deposition) 방법을 사용해 다이아몬드 코팅을 제공한다.

HFCVD를 사용한 다이아몬드 필름 침적은 표면 및 3차원 베이스 보디 코팅을 비롯해 내부 다이아몬드 코팅에 적합하다.

공구, 기계 구성 요소 또는 전극에 적용할 때 이러한 코팅은 대부분의 화학물질에 대한 저항성을 제공한다. 또한, 윤활 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도 마찰 계수가 낮으며 마모성 물질과 접촉 시에도 마모 저항성을 제공한다.

올리콘은 이번 인수를 통해 표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또 하나의 성과를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이번 인수로 인해 D-Coat는 안정적인 글로벌 R&D와 생산망을 갖춘 표면 솔루션 선두기업인 올리콘발저스의 소속이 됐다. 소속이 올리콘발저스라는 점만 제외하고, D-Coat 고객 및 파트너와의 사업과 협력을 포함, 기존 D-Coat 사이트의 일상적인 모든 운영은 평상시와 마찬가지로 유지된다.

인수 계약은 지난해 12월 체결 및 종료됐으며, 쌍방 모두 매입가를 공개하지 않는데 합의했다.

D-Coat의 공동 창업자인 Olaf Dietrich는 같은 발표자료에서 ‘올리콘발저스의 전문가 팀에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리콘발저스의 합류로 절삭 공구의 다이아몬드 코팅 사업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