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안티에이징, 개인별 피부상태 고려해야
산업일보|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칼럼] 안티에이징, 개인별 피부상태 고려해야

기사입력 2020-01-03 10:20:2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칼럼] 안티에이징, 개인별 피부상태 고려해야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이런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 또래보다 빠르게 진행되거나 좋지 못한 인상으로 상대방에게 보여진다면 개인적인 콤플렉스가 될 수 있다.

좋은 인상, 깨끗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단연 피부라 할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처지고 깊은 주름이 생기기 마련인데,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안티에이징이 있다.

안티에이징 리프팅은 늘어진 피부를 개선하거나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한 발생한 주름 개선을 위해 젊은 층부터 중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고려를 하지만 신중한 접근이 요구된다. 연령대별 리프팅 목적이 다르고 피부 처짐의 정도와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이에 맞는 안티에이징 리프팅 시술이 적용되어야 한다.

리프팅은 이마, 얼굴, 목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지만, 단순히 피부를 당겨주는 것이 아니라 우선적으로 주름을 제거한 후 피부와 속 근육을 당겨 근육의 처짐도 함께 개선해야 한다. 시술에 대한 부담이 있고 피부 처짐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절개가 필요 없는 실리프팅이나 초음파를 이용한 레이저리프팅도 고려할 수 있다.

사람들 개개인마다 얼굴의 모양은 물론 피부의 두께가 다르고 피부 처짐 정도에 차이가 있다. 모든 사람에게 획일적인 시술이 적용되기는 어렵기 때문에, 개인에게 맞는 리프팅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피부와 주름 상태를 세밀하게 확인한 후 필요한 시술을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그랜드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이세환원장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