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네시스 로보틱스 & 모션 테크놀로지, IREX 2019에서 최신 기술 선보여

로봇 공학 및 산업 자동화 전반의 총 소유비용 절감 기대

제네시스 로보틱스 & 모션 테크놀로지, IREX 2019에서 최신 기술 선보여

[산업일보]
제네시스 로보틱스 & 모션 테크놀로지 (Genesis Robotics & Motion Technologies, 이하 '제네시스'는 이달 18일 일본 도쿄의 빅 사이트(Big Sight)에서 열리는 국제 로봇 박람회 (International Robot Exhibition, 이하 'IREX')에서 로봇 활용을 위한 혁신적인 직접 구동 모터 기술 및 기어링 솔루션 LiveDrive® Direct-Drive Motor (LiveDrive®) 제품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제네시스 크리스 디 렐로 (Chris Di Lello) CEO는 16일 발표자료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큰 로봇 공학 박람회 중 하나인 IREX에서 최신 기술과 제품을 로봇 공학 산업계에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지난 4년 동안, 제네시스는 LiveDrive®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폭 발전시켰을 뿐 아니라 차세대 기어링 및 작동 솔루션을 개발했다. 저명한 로보틱스 제조사 및 자동화 통합 전문 회사와의 협력과 공동 개발을 통해, 제네시스는 고객을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해 왔으며, IREX 2019에서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제네시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LiveDrive® 모터 제품을 선 보이며, 방문자들이 축소된 모터 크기를 기존 모터와 직접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네시스의 제품은 기존 모터 기술을 이용한 제품의 최대 3분의 1에 불과한 크기로, 최고 수준의 성능을 구현하며, 축 방향 자속 및 반경 방향 자속에 활용될 수 있다. 맞춤형 제작을 통해 고객의 개별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조건으로 최적화할 수 있다.

기존 기어박스대비, 더 적은 무게로 동일한 회전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네시스 고유의 기술인 혁신적인 Reflex® 토크 확장 기어링 솔루션 (Torque Amplifier gearing solution)도 함께 선 보일 예정이다. 사출 성형이 가능한 고성능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Reflex®는 로봇 관절의 무게를 감소시켜, 소규모 기업 및 일반 기업에서 사용 가능한 작업용 로봇 같은 용도의 쌍방향 구동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네시스의 제임스 클라슨 (James Klassen) CTO 역시 같은 자료에서 '로봇 액추에이터의 무게 감소는 다양한 혜택의 핵심 요소'라며 'Reflex® 토크 확장기는 가볍고 관성이 낮을 뿐 아니라, 고유의 특허 디자인으로 금속 기어박스보다 토크 밀도가 낮아 고객들이 더 가볍고 제작이 쉽고, 더 빠른 고성능 로봇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중앙 출력 구성으로, 훨씬 더 자유로운 설계가 가능해져 전혀 새로운 로봇 형태를 만들 수 있다. 제네시스 부스에서 부드러운 역방향 구동력 (back-drivability)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