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라벤처스·㈜에이아이네이션·서울대 NCIA 연구실,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스타트업,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AI 기술개발 협력'

테라벤처스·㈜에이아이네이션·서울대 NCIA 연구실,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좌측부터 서울대 NCIA 연구실 교수 강명주, 테라벤처스 대표이사 강한혁, ㈜에이아이네이션 AInation 대표이사 곽지훈

[산업일보]
테라벤처스(대표이사 강한혁), 산업 AI 전문기업 ㈜에이아이네이션(AInation, 대표이사 곽지훈)과 서울대 NCIA 연구실(교수 강명주)은 ‘스타트업,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AI 기술개발 협력 업무 협약서(MOU)’를 지난달 28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테라벤처스 투자 스타트업,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기업에 대기업 수준의 딥러닝 산업 AI 기술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주요골자로 한 협약이 진행됐다. 혁신적 기업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 맞춤 산업 AI 트랜스포메이션’을 협약목표로 하고 있다.

테라벤처스는 인천테노파크와 함께 인천시 4차산업 기반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발굴부터 기술지원, 투자/투자유치, 성장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다.

서울대 NCIA 연구실은 40여 명의 딥러닝 전공 연구원들로 구성한 산업응용수학 연구실로써, 2015년부터 삼성전자, SK C&C, 네이버 등 국내 대기업과 딥러닝 산업문제 연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오고 있다.

㈜에이아이네이션은 서울대 NCIA 연구실 출신 핵심 연구인력들로 이루어진 딥러닝 산업 AI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K-뷰티 산업 AI 플랫폼을 중심으로 글로벌 산업 AI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테라벤처스의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서울대 NCIA 연구실의 R&D, ㈜에이아이네이션이 산업 AI 플랫폼 개발 경험과 에이아이네이션이 확보하고 있는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데이터 팩토리 인프라를 종합적으로 제공해 개별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산업 AI 플랫폼 스케일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협약을 추진한 ㈜에이아이네이션의 곽지훈 대표는 “그 동안 축적해온 딥러닝을 통한 산업 문제 해결 경험을 테라벤처스가 선정한 우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 기업에 제공한다면 단기간 내에도 충분히 혁신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한국이 세계적 경쟁력이 있는 산업분야(뷰티, 의료, 콘텐츠, 서비스 등)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에게 산업 AI 플랫폼 전환은 세계적 스타트업 유니콘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협약 취지를 설명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