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러 기업, 러시아 원천기술 상용화 논의
김예리 기자|yr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러 기업, 러시아 원천기술 상용화 논의

조선기자재·소재·부품·장비 분야 경쟁력 강화와 혁신 기술 교류

기사입력 2019-12-04 11:02:5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러 기업, 러시아 원천기술 상용화 논의

[산업일보]
의료기기와 조선기자재 등 한국과 러시아 상호간의 기술협력을 희망한 기업이 한국에서 열띤 상담을 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KOTRA는 공동으로 4일 서울 강남구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한-러 기업협의회 제4차 회의’와 연계해 ‘한-러 산업·기술협력 세미나 및 상담회’를 진행했다.

지난해 9월 양국 기업협의회 간 MOU를 체결한 이후 아르쫌 아베티샨 러-한 기업협의회 회장과 회원사가 처음으로 참석한 행사로, 200여명의 두 나라 기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러시아 원천기술을 활용한 산업‧기술협력 세미나와 상담을 했다.

박근태 한-러 기업협의회 회장(CJ대한통운 사장)은 개회사에서 “소재‧부품‧장비 분야 경쟁력 강화와 혁신 기술 교류를 위해 한-러 기업협의회 내에 기술협력 분과를 신설하기로 했다”며 “한-러 기업협의회는 민간경협 차원에서 양국 기업 간 기술 상용화를 뒷받침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구훈 북방경제협력위원장은 환영사에서 “주요 협력 분야인 조선기자재와 의료기기 분야에서 한국의 우수한 생산능력과 러시아의 기초기술이 결합한다면 국제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한국은 기술 고도화를 이루고, 러시아는 수입대체산업을 육성하는 등 상호 윈윈하는 협력 구조를 만들어 가는데 북방위가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전 세미나에는 러시아의 로봇 원천기술과 한국의 상용화 기술을 접목해 하반신 마비 장애인용 웨어러블 로봇을 개발, 생산하는 엑소아틀레트 아시아의 오주영 대표가 양국 협력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오후 상담회에는 의료기기, 조선기자재, 첨단소재 분야를 포함한 85개 국내기업과, 25개 러시아 기업 사이에 90여건의 상담이 진행됐으며, 한-러 기업 간 다수의 MOU와 계약이 체결되는 구체적인 기술협력 성과들이 도출됐다.

강호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본부장은 “러시아는 신북방정책의 핵심 파트너이고 진출 환경도 크게 개선되고 있다”며 “양국 수교 30주년을 앞두고 상의는 한-러 기업 간 협력 관계 증진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러 기업협의회'는 지난 2017년 12월에 출범한 양국 민간 경제교류 협의체로 우리 기업과 러시아 기업간 실질적인 협력을 주선하는 플랫폼으로 대한상의와 KOTRA가 공동간사를 맡고 있다.
8홀
공구, 부품, 소재
GO

국내는 물론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