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서평택 오늘 4시 전구간 최종 개통

올해 2.5km(기존 6차로→8차로) 구간과 기 개통구간(6.5km) 포함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서평택 오늘 4시 전구간 최종 개통

[산업일보]
상습 체증을 빋는 서해안 고속도로 서평택 부근의 교통흐름이 지금보다는 훨씬 빨라진 전망이다.

올해말 개통예정인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서평택간 확장공사(2.5km, 왕복 6→8차로)를 예산과 인력, 장비를 집중 투입해 28일 오후 4시 최종 확장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전체 9.0km 중 잔여구간(6.5km)은 지난해 11월에 개통됐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개통으로 평균 통행속도는 19km/h(70→89km/h) 빨라져 연간 약 128억 원의 물류비용이 절감되고, 서평택 인근 평택항과 포승공단의 물동량 처리가 원활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개통하는 구간과 서울측으로 이어지는 서평택∼매송IC∼안산 구간은 현재 예비타당성조사 중으로 사업절차를 거쳐 순차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이상헌 도로정책과장은 “전년 개통구간을 포함해 올해 전체 구간이 최종 개통되는 만큼 서해안 고속도로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수 기자 jslee0505@kidd.co.kr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