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리바바 티몰, 중국 최초 온라인 부동산 판매 시작
이종수 기자|jslee050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알리바바 티몰, 중국 최초 온라인 부동산 판매 시작

‘솽스이’(11월 11일) 기간 중 특가 주택 1만 채 판매

기사입력 2019-11-12 10:56:0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알리바바그룹 산하의 티몰이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솽스이’(11월 11일) 행사기간에 중국 최초로 온라인 부동산 판매를 시작했다.

무협 상하이지부가 인용 발표한 ‘마약 빼고 모든 것을 파는 알리바바?’에 따르면 지난해 솽스이 기간의 매출액은 미국 최대 할인행사 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의 10배가 넘었고 당시 티몰을 통한 거래액은 2천135억 위안으로 전년보다 26.9% 상승했다.

1999년 전자상거래를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한 후 금융, 유통, 생활, 자율주행, IT 서비스 등까지 광범위한 사업영역을 가진 알리바바그룹은 올해 솽스이 기간 중 티몰을 통해 온라인 부동산 거래를 시작하면서 판매 카테고리를 한층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티몰은 판매할 부동산의 구체적인 지역과 판매방식, 주택가격 등을 아직 비밀에 부치고 있지만 약 1만 채의 특가 주택 중에는 인기 학군, 지하철 및 관광지 주변의 부동산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심준석 상하이지부장은 “전투기, 잠수함, 드론 등 군사용 전략무기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면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했던 알리바바그룹이 부동산 판매로 온·오프라인 영역의 한계를 다시 한 번 깨트렸다”고 말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