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월28일] 트럼프 미 대통령, "1단계 무역 협상 서명 예정보다 빠를 것"(LME Daily Report)

EU 27개국 브렉시트 협상 기한 내년 1월까지 연장에 합의

[10월28일] 트럼프 미 대통령,

[산업일보]
28일 비철 금속은 미국과 EU에서 전해진 호재에 니켈을 제외하고 모두 상승 마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28일 구체적인 일정은 제시하지 않았지만 중국과의 1단계 합의에 대한 서명이 당초 예정된 것보다 앞당겨질 것이라고 발표했다.

시장은 당초 오는 11월 16~17일 열리는 APEC 정상 회의에서 양국이 서명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1단계 합의라고 부르지만 아주 큰 부분을 차지하는 합의"라고 강조했다. 또한, EU는 브렉시트 협상 기한을 3개월 연장해주는 데 합의하는 데 성공하며 이달말 노딜 브렉시트 발생 가능성이 완화됐다. 이러한 호재들에 힘입어 S&P지수는 사상 최고치 기록을 경신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글로벌 증시 강세에도 전기동은 전일 기록한 약 5주래 고점을 넘어서지 못하고 상대적으로 저조한 모습이다. 아연은 최근 재고 감소세가 지속되며 약 4개월래 최고 수준으로 올라섰다. Citi그룹의 애널리스트는 "중국 외 지역의 타이트한 아연 수급 일시적 현상"이라며 "매크로와 연관된 랠리는 좋은 매도 기회"라고 덧붙였다.

이번 주에는 미국의 고용지표(30일)와 FOMC(31일)가 예정돼 있다. 골드만삭스는 이번 FOMC에서 25bp 금리 인하 가능성을 95%로 높게 보고 있지만, 이번이 마지막 인하가 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연준이 금리 인하 중단 시그널을 내비칠 경우 시장이 실망 매물을 쏟아낼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