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 르노-닛산-미쓰비시에 첨단 SiC 전력 전자 디바이스 공급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ST, 르노-닛산-미쓰비시에 첨단 SiC 전력 전자 디바이스 공급

SiC전력기술 활용,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충전 시간 단축

기사입력 2019-09-20 14:09:2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ST, 르노-닛산-미쓰비시에 첨단 SiC 전력 전자 디바이스 공급

[산업일보]
글로벌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르노-닛산-미쓰비시(Renault-Nissan-Mitsubishi)가 출시할 예정인 전기자동차의 첨단 OBC(On Board Charger)에 ST의 고효율 SiC(Silicon-Carbide) 전력 전자 디바이스가 채택됐다고 20일 밝혔다.

르노-닛산-미쓰비시는 ST의 이 새로운 SiC 전력 기술을 활용, 보다 효율적이고 컴팩트한 고전력 OBC를 구현함으로써, 배터리 충전시간을 단축하고 주행거리를 개선하는 등 전기자동차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킬 계획이다.

ST는 표준 실리콘 디바이스를 비롯한 관련 부품들도 르노-닛산-미쓰비시에 공급한다. ST의 SiC가 탑재된 OBC는 2021년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르노-닛산-미쓰비시의 전기 및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설계 부문 부사장인 필리프 슐츠(Philippe Schulz)는 20일 발표한 자료를 통해 '무공해 전기자동차의 선구자이자 글로벌 리더인 르노-닛산-미쓰비시의 목표는 전 세계 주류 매스 마켓과 경제적인 가격의 EV 분야에서 1위 공급업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것'이라며 'OBC에 ST의 SiC 기술을 사용하면서 소형, 경량, 높은 에너지 효율과 함께 배터리 효율의 향상을 달성, 충전시간 단축과 EV 주행거리를 확장해 전기자동차의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된다'고 강조했다.

ST의 세일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및 전략개발 부문 사장 마르코 카시스(Marco Cassis) 역시 같은 발표자료에서 'SiC 기술은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높임으로써 세계에 이바지할 수 있다ST는 제조공정을 성공적으로 개발했고 자동차 등급 버전 인증과 상용화된 SiC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르노-닛산-미쓰비시와의 오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EV에 탑재할 수 있는 SiC의 수많은 이점들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또한, 이러한 노력을 통해 탁월한 성능의 SiC 기반 회로와 시스템을 비용 효율적으로 구매 가능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규모의 경제를 향상시켜 확실한 성공을 거두게 해준다'고 했다.
2홀
전기·전자, 반도체, AI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