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1일] 중국 자동차 판매 부진, 비철금속 압박(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9-09-12 10:32:30
![[9월11일] 중국 자동차 판매 부진, 비철금속 압박(LME Daily Report)](http://pimg.daara.co.kr/kidd/photo/2019/09/12/thumbs/thumb_520390_1568251987_71.jpg)
[산업일보]
11일 비철금속 시장도 혼조세로 장을 마감했다.
전기동 가격은 중국의 자동차 판매 지표의 부진에 따라 중국의 비철 수요약세가 우려되면서 가격을 압박한 것으로 풀이된다.
11일 발표된 중국의 자동차 판매는 8월 전년대비 6.9%가 하락하면서 14개월 연속, 신에너지 자동차의 판매는 2개월 연속으로 하락했다고 중국 자동차 제조사협회가 밝혔다. 이러한 중국 자동차 판매 부진으로 인해 비철금속 시장에서는 중국의 비철 수요에 대한 우려가 촉발되면서 가격을 압박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전기동은 11일 0.5% 정도 하락하면서 이번달 초에 도달한 2년래 최저점인 톤당 $5518을 향해 가고 있는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미국과 중국의 무역회담의 합의 등 매크로에서 특별한 이슈가 없는 이상 이 정도의 수준에서 전기동 가격은 횡보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니켈의 경우에는 11일 0.5%정도 하락하는 약보합세로 장을 마감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급부족으로 인해 cash to 3m spread가 10년래 최대인 톤당 $107까지 벌어지기도 했다. 이를 반영하듯 니켈의 LME재고도 하락세를 나타냈다.
현재 니켈의 on warrant 재고는 83,346톤으로 2018년 초 250,000톤에서 지속적으로 하락했고, 현재 2011년 이후 최저치를 보이고 있다. 니켈은 이달 인도네시아의 내년 수출금지 이슈로 인해 급등하면서 5년래 고점에 도달하기도 했는데, 현재에는 그 수준에서 소폭 조정받은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필리핀의 니켈생산 업체들은 니켈 정광을 더욱 많이 생산할 것이라는 계획을 내비치기도 했지만 자신들의 생산 능력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시장에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겨라 기자 hj1216@kidd.co.kr
국제산업부 이겨라 기자입니다. 전자, 기계, 포장산업 등 중화권 소식과 전시회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주요기사
- [카드뉴스] '코로나 공존시대' 핵심 화두는? 디지털 가속화·그린딜·내수시장 활성화
- [카드뉴스] 클라우드AI 단점 보완할 엣지AI, 도대체 넌 누구니?
- LSD테크(엘에스디테크), ‘디지털 뉴딜’ 선도하는 기술 위주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
- [사진으로 보는 산업뉴스] 굳게 닫힌 코엑스 전시장
- [모바일 On] 애플 아이폰12, 이르면 9월에 모습 드러낸다
- 코로나19 연일 확산세…반도체 업황 불안까지 더해져 타격 예상
- [단독] 더 테크(THE TECH), 코로나19 증가세 확산에 ‘개최 취소’로 가닥 잡아
- [기자수첩] 해도 문제, 안 해도 문제, 골머리 앓는 전시업계
많이 본 뉴스
추천제품
1/8
-
[신품] 레이저용접기,클리닝 레이저 마킹기
-
[신품] 슬라이딩도어,전동슬라이딩도어,전동슬라이딩양개도어 협의
-
[신품] 기본형샌딩기 다량처리가가능
-
[중고] 중고방전가공기, 방전가공기, 마키노방전기 중고마키노방전기, 방전기, 중고방전기
-
[신품] 팽창흑연가스켓 yJ40-GK
-
[신품] 진공건조기, 진공건조시스템, 건조기, 협의
-
[신품] 무세제세척기, 세척기, 이온수 (eWASH)생성기
-
[신품] 국내정상 랙가공전문 30여년의 전문화된 기술력
산업부동산
가상화폐 시세

₩
%
₩
%
₩
%
Provided by 

기업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