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산밥캣, 북미 농기계 시장 공략 본격 시동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밥캣, 북미 농기계 시장 공략 본격 시동

기사입력 2019-09-11 14:22:0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밥캣, 북미 농기계 시장 공략 본격 시동
두산밥캣이 북미시장에 출시한 콤팩트 트랙터(Compact Tractor) 초도 물량이 딜러에게 인도되고 있다.

[산업일보]
두산밥캣이 북미 농기계 시장 공략을 위해 콤팩트 트랙터(Compact Tractor)를 출시하고 시장점유를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콤팩트 트랙터 출시를 통해 북미 소형 장비(Compact Equipment) 분야에서 사업영역을 넓히고 기존 건설기계 제품들과의 판매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두산밥캣이 새롭게 진출한 북미 콤팩트 트랙터 시장은 연간 약 17만 대 규모다. 북미 소형 건설기계 전체를 합한 규모(연간 약 16만 대) 보다 큰 시장이다. 두산밥캣은 북미 소형 건설 기계 시장에서 쌓아온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현지 딜러 역량을 기반으로 2025년까지 콤팩트 트랙터 시장 점유율 10%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이번에 출시한 콤팩트 트랙터는 대표 모델인 20마력급 CT20 시리즈를 비롯해 60마력급 제품인 CT55 시리즈 등 총 20개 제품이다. 두산밥캣의 콤팩트 트랙터는 회전 반경이 작아 작업효율이 우수하고 원터치 방식을 적용해 로더 탈부착이 간편하다. 또한 시야 확보가 좋고,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작업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했다는 게 두산밥캣 측의 설명이다.

두산밥캣은 콤팩트 트랙터의 시장 조기 안착을 위해 해당 제품 수요가 많은 중남부 지역에 추가로 딜러망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농기계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면서 기존 제품과의 판매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두산밥캣 스캇성철박 사장은 “콤팩트 트랙터는 오래 전부터 현지 딜러들의 개발 요청이 많았던 제품으로, 시장의 기대를 반증하듯 높은 사전 계약률을 기록했다”며 “콤팩트 트랙터 출시는 글로벌 소형 장비 시장의 리더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이후에도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밥캣은 북미시장을 교두보 삼아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 지역에도 순차적으로 콤팩트 트랙터를 출시하며 글로벌 농기계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6홀
공작기계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