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김예리 기자|yr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정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기사입력 2019-08-23 08:22: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정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산업일보]
21일 ‘에너지효율 혁신전략’을 발표한 정부는 23일부터 ‘2019년도 으뜸효율 제품 환급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환급대상 품목(으뜸효율 제품)은 효율등급제도에서 관리하는 10개 품목의 최상위 등급 제품이다. 환급 대상 가구는 한국전력공사의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가 해당된다.

한전복지할인 가구는 장애인(기존 1~3급), 국가/5·18유공자(상이 1~3급), 독립유공자와 유족,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3자녀 이상·대가족(5인 이상)·출산(3년 미만) 가구, 사회복지시설, 생명유지장치 사용 가구 등이며, 한전사이버지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환급 금액은 대상 제품 구매비용의 10%(가구당 20만 원 한도)이며, 사업 기간은 23일부터 재원(300억 원) 소진시(11월)까지 환급 한다. 환급 희망 가구는 한국전력공사(한전)에서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 확인증’을 발급받은 후, 대상 제품을 구매하고 관련 서류를 첨부, 한국에너지공단 환급신청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전 복지할인 요건을 갖추고 있으나, 현재 전기요금 할인을 받고 있지 않은 가구는 한전 사이버지점을 통해 할인신청을 하면 바로 환급 신청 대상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산업부는 이번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지원을 통해 고효율 제품 판매량은 지난해 보다 약 4% 이상, 총 판매 금액은 약 3천억 원 늘어나는 등의 지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2020년부터는 효율등급 관리 대상 가전 제품 중 중소·중견기업 시장 점유율 등을 고려해 지원 품목(2~3개)을 선정해, 전체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자랜드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한 ‘에너지효율 혁신전략’과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업’에 동참한다고 23일 밝혔다.

고객들이 오는 10월 31일까지 전자랜드의 전국 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일반·드럼), 냉온수기(저장식·직수식), 전기밥솥, 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총 10개 품목의 최상위등급 제품을 구입하면 구매 비용의 10%(가구당 20만원 한도)를 환급 받을 수 있다.
2홀
전기·전자, 반도체, AI
GO

국내는 물론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