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소중견기업 해양치안 분야 국제협력 강화, 수출기업 진흥 촉진

[산업일보]
KOTRA가 해경과 함께 기업의 해양치안산업 해외진출을 돕는다.

KOTRA와 해양경찰청은 20일 인천광역시 연수구 해양경찰청 본청에서 두 기관 간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서에는 권평오 KOTRA 사장과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이 각각 서명했다.

이들 기관은 MOU를 바탕으로 해양치안 분야의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이 분야와 관련된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수출 진흥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코트라는 ▲해외시장진출 지원을 위한 무역사절단 파견 ▲해외 정부 관계자 및 사절단 방한 시 사업 기획 ▲수요기업 발굴, 행사 공동운영 등 협력사업 지원 ▲수출 지원을 위한 정보 공유와 같이 해양 치안산업 분야에서 향후 협력할 계획이다.

KOTRA의 해외마케팅 지원 역량과 해양경찰청의 주요국 해양경찰 네트워크 및 해양치안 분야 전문성이 결합, 중소·중견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권평오 KOTRA 사장은 “KOTRA와 해양경찰청이 보유한 네트워크 및 노하우가 결합해 우리 중소·중견 조선기업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 상승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공동 진행 중인 현장 간담회를 통해서도 기업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는 등 양 기관의 역량을 극대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외국 해양경찰의 경비함정 건조 계획을 공유하고 중소·중견 조선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지역 현장 간담회를 공동 개최하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 맞춰 ‘KOTRA-해양경찰청 협업 아세안 10개국 해경 초청 수출상담회’를 주관한다. 이 행사에서 해경은 10개국 관계자를 초청하고 경비정 시승 등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KOTRA는 외국 해경-국내기업 간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