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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유아교육 애플리케이션 산업 ↑

스토리텔링 기법 활용해 시장 노려야

중국, 유아교육 애플리케이션 산업 ↑

[산업일보]
중국은 최근 교육과 소득 수준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교육 관련 소비 지출을 늘리고 있다.

한국무역협회(이하 KITA)가 발표한 ‘중국의 유아교육 애플리케이션 시장 진출 전략’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미취학 아동 대상 ‘유아 교육 산업’이 애플리케이션 시장이 큰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미취학 자녀 교육에 대한 중국 학부모의 관심이 높아졌으며, 이로 인해 중국 내 유치원 입학률과 재학 아동수도 최근 10년간 뚜렷한 증가세가 나타났다.

영·유아 대상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문 기관, 유아교육기관도 수요가 급속히 증가했다. 이들은 주로 미국과 호주 등 서양에서 들어왔으며, 선진국 교육 프로그램을 향한 중국 학부모들의 선호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이 보고서는 짚었다.

가장 크게 증가하는 시장은 ‘유아교육 애플리케이션(APP)’이다.

유치원이나 유아교육기관과 달리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유아교육 애플리케이션은 교육 인프라가 비교적 적은 3, 4선 도시에서도 동일하게 소비할 수 있다.

그 중 학부모 선호 1위를 차지한 과목은 영어(80%)이며, 수학·논리(69%), 교양·문화(67%)순으로 나타났다.

KITA는 한국 기업이 중국 유아교육 시장에 진출할 때, 단순 교육 콘텐츠보다는 다양한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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