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중국 최대규모 드론 전시회 참가

드론용 수소연료전지팩·수소 공급 네트워크 선보여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중국 최대규모 드론 전시회 참가


[산업일보]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중국 선전(深圳)에서 열린 '2019 선전 무인기(드론) 엑스포'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20일부터 22일 까지 일정으로 개최되는 '선전 무인기 엑스포'는 중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드론 전시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드론용 수소연료전지팩을 만드는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을 비롯해 중국의 디제이아이(DJI), 올텍(ALLTECH), 조유에이브이(JOUAV ) 등 전 세계 드론 제조사 및 관련 기업 300여 곳이 참가했다. 두산산 동현수 부회장,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이두순 대표 등은 중국 현지를 찾아 마케팅 활동을 지원했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144㎡ 규모 부스에서 ▲글로벌 톱티어(최상위권) 수준의 품질과 안전성 ▲수소용기 교체 및 수소 주문의 편의성 ▲중국 내 수소 공급 네트워크 및 신속한 고객 대응 체계 구축 ▲중국 업체 협력 통한 현지화 전략 등을 공유했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자체 개발한 수소연료전지 드론 외에도 중국 드론 업체와 공동개발한 DT20, DJ25 모델을 함께 전시, 중국 시장에 맞춰 현지화한 제품 및 서비스와 드론용 수소연료전지팩의 다양한 활용도를 알릴 계획이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이두순 대표는 "드론의 본고장인 중국도 배터리 드론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수소연료전지 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이번 엑스포를 통해 두산의 연료전지 기술을 알리고 현지에 구축한 수소공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수소연료전지 드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