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멘스, 증강현실 기능 추가한 솔리드 엣지 2020 버전
김예리 기자|yr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지멘스, 증강현실 기능 추가한 솔리드 엣지 2020 버전

기사입력 2019-06-17 20:32:0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지멘스, 증강현실 기능 추가한  솔리드 엣지 2020 버전

[산업일보]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최신 버전의 솔리드 엣지 소프트웨어 2020(Solid Edge Software 202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버전에서는 중소 제조사의 제품 개발 및 제조 공정 가속화를 실현하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 개선이 이뤄졌다는 게 지멘스 측의 설명이다.

솔리드 엣지 2020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확장된 검증 도구, 모델 기반 정의(model-based definition), 2D 네스팅(nesting)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통해, 협업을 강화하고 설계부터 제조까지의 프로세스를 완전히 디지털화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스테판 아이슬링거(Stefan Islinger), 크로네스 AG(Krones AG) 정보 관리-컴퓨터 지원 설계(IM-CAD) 부 총괄은 17일 발표자료에서 'AR/VR 기반의 설계를 솔리드 엣지 2020과 공유하면 거의 모든 작업 수행 방식을 바꿀 수 있게 된다. 이는 완벽한 게임 체인저로서, 설계 개선뿐 아니라 우리 고객과 엔지니어 간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솔리드 엣지 2020은 증강현실(AR)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새로운 방식으로 설계를 시각화 할 수 있으며, 내부 협업은 물론 공급업체와 고객들 역시 설계 과정에서 더욱 긴밀히 협업할 수 있다.

또한, 모션 및 진동 시뮬레이션을 위한 새롭고 강력한 유효성 검사 도구가 통합돼 있어, 비용이 많이 드는 프로토타입 작업을 줄일 수 있다. 모델 기반 정의를 추가할 경우, 고객들은 3D 모델과 관련된 각종 부품, 조립, 제조 지침을 명확히 규정할 수 있다.

2D 네스팅 기능도 추가했다. 절단 패턴 최적화 및 폐기물 감소, 비용 절감, 제조 공정 향상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다니엘 프뢰리히씨(Daniel Froehlich), 이글 버그먼(Eagle Burgmann)사 표준화 부서의 PLM의 비즈니스 매니저 역시 같은 발표자료를 통해 '솔리드 엣지 2020의 새로운 모델 기반 정의 기능은 정확히 우리가 필요로 하던 것이다. 단순히 종이 문서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벗어나, 완전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디지털 모델을 사용해 3D 형식의 PDF를 구현할 경우, 추가 도면을 구상할 필요 없이 설계를 공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존 밀러(John Miller),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메인스트림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솔리드 엣지 포트폴리오의 최신 업데이트는 중소 제조업체들이 전체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엔드 투 엔드(end-to-end)로 디지털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지멘스는 저렴하고 손쉬운 고급 툴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고객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제품 납품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1홀
FA, 로봇, 스마트팩토리
GO

국내는 물론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