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산중공업, 미국 민간발전사 MCV와 가스터빈 사업 협력 MOU 체결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중공업, 미국 민간발전사 MCV와 가스터빈 사업 협력 MOU 체결

가스터빈 서비스 시장 공략 가속화

기사입력 2019-05-22 10:38:2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중공업, 미국 민간발전사 MCV와 가스터빈 사업 협력 MOU 체결
두산중공업과 MCV와의 가스터빈 사업협력 MOU 체결식에서 두산중공업 이희직 GT/서비스BU장(왼쪽에서 7번째)과 MCV 도일 베네비 CEO(왼쪽에서 6번째)가 MOU 체결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일보]
두산중공업이 미국 민간발전사인 MCV(Midland Cogen Venture)와 가스터빈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두산중공업 창원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MCV 도일 베네비 CEO, 두산중공업 이희직 GT/서비스BU장 등 두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산중공업과 MCV는 이번 MOU를 통해 ▲기존 MCV가 운영중인 가스터빈에 대한 기동시간 향상·정비 등 서비스 분야 ▲풍력·ESS 등 신재생에너지와 가스복합발전을 연계한 하이브리드 발전 분야 ▲두산중공업이 개발 중인 가스터빈을 기존 발전소에 적용하는 리파워링(Repowering) 분야 등에서 협력을 강화하자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 말에는 두산중공업의 미국 자회사 DTS(Doosan Turbomachinery Services)가 MCV와 가스터빈 핵심부품에 대한 장기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MCV가 미시간 주에서 운영하고 있는 미국 최대 규모의 가스 열병합발전소(1,633MW)에 설치된 가스터빈 7기의 핵심 부품에 대해 향후 6년간 보수 및 신품을 제공하는 계약이다.

두산중공업 목진원 파워서비스BG장은 “지난해 MCV와 체결한 가스터빈 장기서비스 공급 계약의 성공적인 수행으로 미국 가스터빈 애프터마켓(Aftermarket)에서 두산의 입지가 더욱 강화되고 있다”며 “두산이 보유한 대형 가스터빈 기술 역량과 기존 가스터빈 서비스 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두산중공업은 2013년 국책과제로 발전용 대형 가스터빈 개발에 착수한 이후 창원 본사와 미국 플로리다, 스위스 바덴 등의 가스터빈 R&D 센터에서 연구 개발을 진행해왔다. 올해 하반기에는 가스터빈 초도품* 제작을 완료하고 성능시험을 통해 국책과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2홀
전기·전자, 반도체, AI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