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조선해양 본사 울산 존치해야 한다"
김지성 기자|intelligence@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조선해양 본사 울산 존치해야 한다"

기사입력 2019-05-22 16:19:2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한국조선해양 본사를 울산시에 존치시켜야 한다는 내용의 기자회견이 열렸다.

울산상공회의소와 행복도시울산만들기범시민협의회(이하 행울협)은 20일 울산상공회의소 5층 회의실에서 울산상의 회장단과 행울협 운영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조선해양 본사 울산 존치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회견문 낭독에 앞서 기자회견단은 “울산경제가 큰 위기를 맞고 있는 시기에 현대중공업의 물적 분할 계획에 따른 한국조선해양 본사 서울 설립에 대한 논란이 간신히 조선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있는 울산시민들에게 큰 불안감을 안겨 주고 있다”며 “울산이 현대중공업의 진정한 본사이고, 지역균형발전이라는 시대적인 흐름에 부합하기 위해서라도 한국조선해양이 울산에 존치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하고자 경제계와 시민단체가 자리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기자회견단은 회견문에서 “현대중공업은 황무지나 다름없었던 울산에 조선소를 설립하고, 불과 10년만에 세계 조선업 1위에 오른 자랑스런 향토기업이며 극심한 조선업 불황 가운데 현대중공업이 세계시장 1위를 수성 할 수 있었던 것은 모든 지역사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위기극복 노력에 동참한 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러나 현대중공업의 물적 분할 계획에 따른 한국조선해양의 본사 서울 설립에 대한 논란은 간신히 조선산업 위기를 극복하고 있는 울산 시민들에게 또 다시 불안감을 안겨주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기자회견단은 “현대중공업의 물적 분할과 중간 지주회사 설립은 기업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고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경영전략임은 당연하다”며 “다만, 현대중공업이 진정한 본사이고 지역균형발전 측면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기 위해서라도 신설되는 한국조선해양은 반드시 울산에 존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경기 불황에 따른 일자리 감소와 인구 유출 등 현재 울산이 겪고 있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한국조선해양의 울산 존치이라는 현대중공업의 대승적인 결단을 부탁하며, 아울러 현대중공업 물적 분할과 산업구조의 대변환을 앞둔 시점에서 노사가 상생을 통한 도시경쟁력의 상승을 위해 울산의 기업하기 좋은 이미지 구축에 앞장서 줄 것”을 요청했다.

기자회견단은 “현재 지방은 수도권에 비해 정보, 금융, 교육 등 제반여건이 열악하여 투자매력이 감소하고 있으며 지방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책 확대가 필요하다.”며 “한국조선해양을 비롯한 지방의 본사 존치 기업에 대한 중앙과 지방정부의 지원책을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