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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UL FOOD 2019’ 40개국 1천532개사 참가

‘SEOUL FOOD 2019’ 40개국 1천532개사 참가

[산업일보]
아시아 4대 식품전시회가 일산 킨텍스에서 21일부터 24일까지 일정으로 열렸다.

식품 산업 전반의 글로벌 밸류체인 구축과 국내 중소중견 식품기업의 수출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SEOUL FOOD 2019는 확대일로에 있는 국내외 식품산업은 우리 경제의 새로운 원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21일 KOTRA에 따르면, 전 세계 40개국에서 1천532개 식품 및 식품기기 기업이 총 3천8개의 부스를 구성해 참가한다.

전시회는 크게 식품과 식품기기 분야로 나눠져 있다.. 킨텍스 제1전시장(1~5홀)에서는 ▲서울국제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전 ▲서울국제식품소재 및 첨가물전 ▲서울국제건강기능 및 유기농전 ▲서울국제디저트 및 음료전 ▲서울국제호텔&레스토랑 기기전, 제2전시장(7~8홀)에서는 ▲서울국제포장기기전 ▲서울국제식품기기전 등 식품기기 분야 전시회가 진행 중이다.

KOTRA 124개 해외무역관에서 선정한 구매력 높은 해외 우수바이어 850개사와 국내기업 400개사가 2천100건의 1:1 수출 상담을 하는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6홀)’와 국내외 식품기업 30개사와 구직자 500명이 참가하는 ‘서울푸드 잡페어 2019’ 행사도 병행해 치러진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전 세계 식품산업도 첨단, 혁신, 융복합이 화두가 되고 있다”면서, “올해 SEOUL FOOD가 이러한 식품산업 흐름에 발맞춰 준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식품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최대한 확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 식품시장 규모는 2016년 6.1조 달러로 자동차(1.4조 달러), IT(1.0조 달러), 철강(0.8조 달러) 산업보다 월등히 크다. 오는 2021년까지 연평균 3.8%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식품산업도 2016년 205.4조 원으로 10년 전에 비해 109.5% 증가했으며, 지난해의 경우,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93억 달러로 3년 연속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겨라 기자 hj1216@kidd.co.kr

국제산업부 이겨라 기자입니다. 전자, 기계, 포장산업 등 중화권 소식과 전시회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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