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월16일] 중국과 유럽 증시 저점에서 반등(LME Daily Report)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5월16일] 중국과 유럽 증시 저점에서 반등(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9-05-17 07:17:5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5월16일] 중국과 유럽 증시 저점에서 반등(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16일 비철금속 시장은 보합권에서 혼조세로 마감했다.

알루미늄은 중국의 탑 제련소의 생산 폐쇄 소식으로 인해 글로벌 공급에 대한 우려가 촉발되면서 2주래 고점까지 상승했으나, 이후 상승폭을 모두 반납하고 약보합으로 장을 마감했다.

중국의 가장 큰 알루미늄 제련소중의 하나인 Xinfa Group은 알루미나 가격을 상승시키는 환경분쟁으로 인해 연간 2.8mil톤에 이르는 자신들의 Shanxi 알루미나 제련 공정 모두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알루미나는 알루미늄 생산비의 1/3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 4주간 10%이상 가격이 상승하면서 알루미늄 생산비용에 부담을 가중한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알루미늄 가격은 법률적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지지된 것이라고 규정하면서, 앞으로도 높은 알루미나 가격이 알루미늄 가격을 지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알루미늄은 기술적으로 현재 20일 이평선인 톤당 $1,835선에서 지지 받고 있고, 50일과 100일 이평선 부근인 톤당 $1,870부근에서 저항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트레이더들은 앞으로 펀드들의 숏커버링이 더해진다면 이 저항을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전기동은 장 초반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다 장 후반에 가면서 상승폭을 모두 반납하며 거의 변동없는 상태로 장을 마감했다. 미국의 주택착공 건수가 예상을 상회하며 수요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불어넣으면서 가격을 지지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발표된 미국 4월 주택 착공건수는 예상치였던 1209K를 상회하는 1235K로 발표되면서 미국 증시가 2개월래 3거래일 최대의 랠리는 물론, 중국과 유럽 증시가 저점에서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금융시장에서의 투심을 긍정적인 쪽으로 전환시켰고, 이에 따라 전기동을 비롯한 비철금속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