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4일] 미-중 무역 협상 '최종 단계', 유로화 달러 대비 약세(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9-03-05 08:14:50
![[3월4일] 미-중 무역 협상 '최종 단계', 유로화 달러 대비 약세(LME Daily Report)](http://pimg.daara.co.kr/kidd/photo/2019/03/05/thumbs/thumb_520390_1551741284_54.jpg)
[산업일보]
미-중 무역 협상 낙관론이 힘을 얻으며 상해종합지수가 9개월래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증시는 랠리를 보였지만 비철 금속은 니켈을 제외하고 모두 하락세를 나타내며 대조를 보였다.
월스트릿저널(WSJ)은 "중국이 미국산 농산물, 화학제품, 자동차 등에 관세나 무역 제한 조치를 낮추는 것을 제안했고, 미국은 지난해 중국산 제품에 부과한 관세를 상당 부분 철회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며 협상 타결을 위한 '최종 단계'에 있다고 보도했다.
이달 27일 트럼프 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정상 회담을 통해 최종 합의에 이를 것으로 시장은 전망하고 있다. 하지만 뉴욕타임즈나 CNBC 등은 불공정 무역 관행, 지적재산권 등 구조적 문제에 대한 진전이 없어 봉합 수준에 그칠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니켈은 장중 $13,485/mt까지 오르며 지난해 8월 30일이래 최고 수준에 올라서기도 했다. GF Futures는 "중국의 STS 가격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고, ferronickel 공급은 아주 타이트한 상태"라고 최근 니켈 가격 상승을 설명했다.
로이터 칼럼니스트 Andy Home은 전기동 수급이 타이트한 것은 맞지만 LME 재고에서 보여지는 만큼 타이트하지는 않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최근 LME와 CME 재고는 감소한 반면, 지난 1월부터 상해 재고는 108,383톤 증가하며 227,049톤으로 두배나 늘었고, 글로벌 3대 거래소의 총 재고는 3개월 연속 증가세를 나타내기도 했다.
최근 백워데이션이 커지면서 실물을 LME 창고로 입고시킬 유인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이번 주에는 미국의 비농업 고용건수, 실업률 등 고용 지표들이 주후반에 몰려있다. 또한, 최근 경기 둔화 우려에 ECB가 새로운 부양책을 내놓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만큼 목요일 ECB 통화정책회의도 지켜볼 필요가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많이 본 뉴스
추천제품
1/8
-
[신품] 분말스틱포장기 KL-8688 (분말/과립/환)
-
[중고] 전자 디버링머신 모델 QV-X606
-
[신품] 고/저점도 액상용 스틱포장기 3,500,000 원
-
[신품] 고해상 육안 검사시스템,현미경 협의
-
[신품] 천막사 하우스파이프밴딩기 제이와이산업
-
[신품] 소형탭핑머신, 오토매틱탭핑기계. 탭핑머신, 탭핑기, 탭핑기계 협의
-
[신품] 측정운반차 GO-100
-
[신품] 수동식,공압식,전동식밸브 (주)다우밸브
-
[중고] 스카이잭 SJ4626 10미터 작업용
-
[신품] 국내정상 랙가공전문 30여년의 전문화된 기술력
-
[신품] 산업기계용조인트 조인트제작,수리,개조전문
-
[중고] 중고인쇄기기 5,500,000 원
산업부동산
가상화폐 시세

₩
%
₩
%
₩
%
Provided by 

지식산업센터 분양정보
기업뉴스
많이 본 뉴스
- 내년에도 이어질 LNG선 부족 현상, 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 독식 가능할까?
- 변화하는 중국 전기차 시장, LG화학·SK이노베이션 ‘예의주시’
- 2020년 LNG선 발주 규모, 2018년 넘어선다
- [모바일 On] 일찌감치 모습 드러낸 아이폰12, 카메라4개+에어팟으로 찾아온다
- 주눅 든 국내 산업 전시회, 생기 불어넣을 방법은? (上)
-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현미경 분야도 예외 없다
- [그래픽뉴스] 자율주행차 관련 규정 부재, 주행 ‘합법’ 인정 국가 없어
- 인도 IT 산업, 성장세에 날개 달고 지속 확대 전망
- 실제와 닮은 근육, 3D 프린터로 제작 성공
- 중국에 인재 빼앗기는 한국…“인력 유출 방지 관련 장기적인 정책 지원 필요”